프리미엄 TV 시장의 삼성과 LG 간의 전략차이들. 디스플레이 이야기

`삼성 QLED TV는 올리고 LG OLED는 내리고`...미묘한 TV가격 전략 (전자신문)

일단 삼성은 QLED 마켓팅을 하면서 일반적인 LCD TV와 QLED TV 제품이 다른 종류라는 것을 강조하고 가격도 올리고 프리미엄 마켓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TV 시장서 점유율 '반토막'..."QLED 승부수엔 뼈아픈 속사정" (조선비즈)

조선 비즈의 기사에서 나오지만 프리미엄 TV군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상당히 떨어졌고, LG전자의 점유율이 매우 올랐습니다. 이 차이는 역시 OLED TV가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먹힌 결과 입니다. 이 때문에 삼성은 QLED 브랜드를 런칭하고 LED TV와 다르다는 매우 강조해서 브랜드 전략을 짜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전략은 심플합니다.이미 OLED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먹혔기 때문에 저가 제품(이라고 해도 사실 삼성Q라인 제품이라 동가격)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보급하겠다는 것 입니다.


삼성이 유리한 점은 일단 Q 시리즈라도 OLED 보다 싸기 때문에 일단 가격 인하의 여력이 있다는 점 이지만 그럴 경우에 결국 QLED 브랜드 가치는 더 떨어질테니 문제이지요. LG의 경우에는 사실 더 가격을 떨어뜨리기 어렵지 않나 싶지만 일단 OLED 자체가 프리미엄 이미지가 있다는 거고 말이죠.

좌우지간 좋은 TV들이 더 많이 퍼졌으면 합니다.

덧글

  • isotoxin 2017/02/15 01:29 # 답글

    가격 인하 여유는 Q가 OLED보다 더 뒤집니다. 아무리 LCD라고 해도 듀얼 픽셀 스트럭쳐는 굉장히 고비용 기술이며 AVS 인사이더들도 삼성도 올해는 듀얼 픽셀 스트럭쳐로 손해를 보면 봤지 이익을 보진 못할거라고 내다볼 정도로 듀얼 픽셀 스트럭쳐 기술이 최첨단 기술입니다. (내년/내후년에 나올 QDCF 또한 초기엔 마진이 거의 없을겁니다.) 또한 홍하이 오노레 타격 때문에 삼성 뿐만 아니라 소니 또한 고가로 런칭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반면에 OLED는 이러한 사태에 휘말리지 않았기 때문에 언론에서도 가격인하 여유가 더 있어졌고 정말로 가격 인하를 했습니다.

    AVS인사이더들도 내다보고 저도 생각하고 있지만 올해 삼성 Q는 참패를 할것입니다. 삼성이 괜히 SUHD 세그먼트를 살려둬서 Q가 OLED 이상으로 비싸다면 당연히 미드레인지인 MU7000으로 쏠릴거지 Q7을 사진 않을테니까요.
  • 로리 2017/02/15 13:07 #

    Q가 전 인하폯이 더 클꺼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가 보네요 꽤나 의외..
  • 다물 2017/02/15 15:37 # 답글

    QLED TV 모델명이 9/8/7이기에, 일반TV는 6시리즈까지만 나오는가 했더니 9시리즈까지 다 나오더라고요.
    OLED랑 한판 붙겠다는건데, 과연 무늬만 QLED TV 살지 의문입니다.
  • 로리 2017/02/15 15:43 #

    삼성의 마켓팅팀이 얼마나 잘하냐에 승부가..
  • dconb 2017/02/16 10:32 # 삭제 답글

    억울하면? 소송 걸어라
    늬들 oled도 진정한 oled는 아니잖아?
    결국 학계나 lg나 말 뿐인 싸움
    qled도 말 장난 마케팅이겠죠?
    tv볼때 불끄고 봅니까 ..라는 유치찬란한 애기까지 나올것 같군요
    다 좋은데.. 이 가격은... 그냥 계측치 기다려보죠... ㅡ,ㅡ....
  • 무위도식철밥통 2017/02/16 15:53 # 삭제 답글

    제품이 허접해서 최고급 시장에서 망하는데, 값을 올린다고요? LG OLED에게 개털리니, 정신은 최순실에게 맡겼나요?
  • 로리 2017/02/16 17:49 #

    뭐 이런 방법이 성공할지 아닐지는 일단 삼성 마켓팅팀이 두고봐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