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우리 TV 생산 일본에서 안 뺍니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シャープ、国内テレビ生産撤退報道を否定。80型超や8Kは国内。亀山に全自動ラインも (와치 임프레스)


오늘 새벽 아사히 신문에서 シャープ、液晶TV国内生産撤退へ 「世界の亀山」に幕 (아사히 신문) 라는 기사에서 샤프의 TV 공장을 폐쇄하고 해외 공장에서만 생산하는 방향으로 간다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이걸 부정했습니다.

80/90 인치 같은 대형 TV의 경우 패널 운송 비용등이 더 크기 때문에, 이건 어디까지나 일본 카메야마(亀山 맞나?) 공장에서 계속 생산을 하고, 스마트 팩토리.. 즉 자동화된 라인을 넣어서 45인치대의 제품도 생산하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또한 8K TV 같은 최첨단의 제품의 경우에도 외국 생산이 곤란하기 때문에 토치기 공장에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잘 들어보면 운송이 곤란한 80/90인치 초대형 제품 아니면 자동화 하겠다는 거고.. 그 외에 자동화 못하는 라인은 폭스콘에서 생산하겠다는 거라... 결국 80/90인치 제품이 경쟁력이 떨어지면 얼마든지 공장 사라질 수 있는거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또한 현재 스마트 팩토리 이야길 하는데.. 그거 실패하거나 별 경쟁력이 없거나 해도 사라질 수 있단 이야기고 극단적으로 스마트 팩토리화가 성공해도 중요한 일자리가 만들어지지 않는데... 중국 가는거랑 차이가 뭔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토치기 공장 8K 이야기가 8K 방송하는 나라가 일본 밖에 없으니... 좌우지간 묘한 발표 입니다.


덧글

  • 자유로운 2017/03/15 22:29 # 답글

    여러가지 정치적인 것도 고려된 결정 같네요.
  • 블루 2017/03/16 12:07 # 답글

    애초에 조건이 언제까지 공장을 돌리는 거였을 가능성이 좀 있죠.
    거기다 대형TV는 원래 비싸니 원가부담도 덜하고 일제라는 프리미엄도 중요하니...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