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고지라 감독 데려와서 OLED TV의 능력을 알아보자! 디스플레이 이야기

樋口監督ら「シン・ゴジラ」制作陣も驚く高画質。4K有機EL“シン・レグザ”上陸 (와치 임프레스)

오늘 3월 22일에 신 고지라가 블루레이가 나옵니다. 일반 블루레이도 나오고 UHD 블루레이도 나오는데.. 이걸 신 고지라의 촬영 및 특수효과 감독을 했던 히구치 신지 감독에게 OLED TV로 보여줘서 감상을 듣는다는 것이 이 기사 입니다. 해당 장비는 OLED TV 신제품인 도시바의 레그자 X910 제품입니다.

ⓒ 2017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감상이 재미있는데.. OLED TV의 디테일이 대단하다보니 촬영할때 카메라별로 다른 질감을 균일하게 맞춰 놓았는데 그게 구분되더라는 것 입니다. 또 신 고지라의 경우 CG라고 생각하지 않게 CG를 넣었는데 역시 그 수트 괴수 질감은 CG였냐! 그 부분이 CG구나 들어나서 놀랐다고 하네요.

ⓒ 2017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영화제작자이기 때문에 극장에서만 보고 느낄 수 있는 영상을 이런 TV에서 느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이 정도 크기의 마스터 모니터가 없는데 가정용에서 이런걸 볼 수 있다니 하면서 놀랐다고 하네요. 이게 OLED 패널 때문인지 도시바의 뛰어난 영상 처리 능력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레그자 X910의 경우 영화 제작자도 자신의 영화를 볼 때 대단함이나 부족함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든 TV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도시바가 열심히 TV 광고를 하는 거야 당장 기업이 어렵기 때문에 어떻게든 팔아먹으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니나 파나소닉은 세계를 통해 장사를 하고 있기도 하고 고급 하이엔드 TV시장에서 북미 공략을 할 수 있지만 일본 내수만 믿고 살아야 하는 도시바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하이엔드 TV를 어필 하지 않으면 안 되니까요.

언젠가 국내도 저런 촬영이나 영화 감독분 모셔서 저런 대담을 해 봤으면 하네요.

덧글

  • 나그네 2017/03/24 12:18 # 삭제 답글

    으음 '고급 하이엔드 TV시장'이라고 해도 OLED에 초기 투자비가 상당할텐데
    그게 일본 내수 만으로 유지가 됩니까?
    게다가 자금이 여유있는 것도 아니고 본사가 위태한데 흥미롭습니다.
  • 로리 2017/03/24 13:29 #

    패널만 받아서 기존 기술자들이 만드는거니깐 투자비가 엄청나진 않죠. 그리고 그래서 더 이윤이 높은 물건을 팔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 신동협 2017/03/27 18:14 # 삭제 답글

    드디어 삼성QLED 티비를 보고왔습니다. 시야각이좋아졌다는데 제가보기엔 pva패널 대비 좋아진건 맞는듯 하지만 ips패널이랑 비슷한수준이네요 그리고 시야각은 좌우에만 국한된듯 상하 시야각은 기존이랑 비슷 그리고 명암비! 이게 제일궁금하실텐데 명암비는 사실 거의 그전이랑 비슷합니다. 제가 엄청예민하고 결벽증도 있어서 잘보는편인데 진짜 명암비는그대로인듯 해요 OLED 똥도 못따라오네요 그냥 동적명암비를 조금 개선한 수준인거 같애요 암튼 지금삼성 매장에 전시되있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