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LG 디스플레이에 OLED 패널 투자 및 주문? 디스플레이 이야기

구글, LGD OLED 공급 조건…1兆투자 표명 (전자신문)

구글 1조 투자 의미는…'플렉시블 OLED 수급戰, LGD 대안으로 부상' (전자신문)


재미있는 소식이 떴습니다. 바로 LG의 모바일 OLED 라인에 구글이 1조원을 투자한다 라는 소식 입니다. 현재 플렉시블 OLED는 생산자가 삼성 디스플레이가 거의 유일한 상황인데, 문제는 이 공급량 대부분이 삼성 전자에 가고 나머지를 받는 형식이라는 것 입니다. 지금 열심히 신규 라인을 만들고 있지만, 이 라인 역시나 돈 많은 애플이 선점을 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은 복잡한 문제가 생긴겁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만들던 업체들이 사라진 이상 삼성에게 안드로이드의 주도권 전체를 주지 않기 위해서는 이제 구글이 재래도 된 스마트 폰을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픽셀이 그 역활을 하는데 문제는 트랜드를 따라가려면 역시 OLED 패널을 쓸 수 밖에 없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구글이 돈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애플 수준으로 픽셀의 패널 주문을 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는 삼성전자나 애플 정도의 물량 주문을 하지 않는 이상 삼성 디스플레이 입장에선 구글폰에 재대로 된 대우를 해줄 수 없다는 것이고 이건 다시 구글 폰의 생산량 확보의 문제가 됩니다.

그럼 나올 수 있는 결론은 하나입니다. 삼성 디스플레이 정도의 능력을 가진 기업을 꼬셔보자이고, 스마트폰용 OLED패널을 만든 적이 있고, 애플와치에 모바일 OLED패널을 외부 납품을 어느 정도 하고 있는 LG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는 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이런 구글 LG 디스플레이 동맹이 실제 효과가 있을지는 두고봐야겠지만, 재미있는 일이긴 합니다. 모두 잘 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 블루 2017/04/10 14:23 # 답글

    사실 구글은 LG와 동업한 전력이 좀 되죠.
    근데 사실 서로 맘에 안들어 싸우기도 많이 싸웠는데....
    결국 아쉬운 양자가 다시 뭉치는 군요. ㅋㅋㅋ

    엘지가 뜬금없이 무한부팅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선 배경이 이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 로리 2017/04/10 16:14 #

    저건 전자가 아니라서 좀 다릅니다.
  • d 2017/04/11 08:45 # 삭제

    전자에서 나는 흑자를 모바일로 다 무산시켜버리기는 사내에서도 유명합니다
  • 나인테일 2017/04/10 22:41 # 답글

    근데 구글 픽셀이라고 해봤자 결국 제조사는 HTC이고 여기가 요즘 역량이 예전같이 않아 뽑을 수 있는 퀄리티의 한계는 뻔한 상황이 되어버려서 돈만 날리고 박살난 모토로라의 전철을 밟는거 아닌가 싶긴 합니다.
  • 로리 2017/04/11 01:34 #

    일단 주요 부품이 없으면 망하는 물건 만들 수 조차 없으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