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형태의 ATV나 짐을 끄는 자동화된 로봇들이 미디어에서 나오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모험가들이 ATV와 로봇을 데리고 다니는 특수부대 형태로 생각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모험가들 심지어 대형 던전 공략을 하는 회사들도 걷는게 기본이며 던전의 산출물을 운반하는 것은 결국 베낭을 매고 도보로 움직인다가 보통다. 결국 던전 자체가 다양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때문에 보통 썰매라고 불리는 위의 그림과 같은 형태의 운반도구들을 사용한다. 현재에는 그래도 기술적(?)인 발전이 많이 되어서 모터가 보조해 주는 제품부터 로봇 기술을 이용해서 따라다니는 형태까지 재미있는 썰매들도 많이 존재한다.
덧글
ATV도 못쓸 지형이면 결국 보병처럼 몽땅 짊어지고 돌아다녀야 되고(..)
뭐 설정을 고려하면 하이브리드 ATV식으로 만들어 모터랑 배터리로 돌아다니다가 연료/배터리 떨어지면 엔진/모터부를 버리고 썰매로 변신하는 모델이 있으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버려진 모터랑 배터리 회수하는 업체이야기, 버려진 총기랑 실종자 유류품 회수 업체 이야기, 너무 깊이 들어가 길잃고 실종된 몸험가의 생존물 이야기..... 같은 스핀 오프 만들기도 쉬운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