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LG의 OLED TV는 일본 메이커 보다 쌀까? 디스플레이 이야기

韓国LGを追撃なるか…パナも有機ELテレビ投入、日本勢“2倍”価格差 (산케이)

재미있는 기사가 나와서 이야기를 해 봅니다.

얼마전에 파나소닉이나 도시바 소니등의 일본 메이커들이 OLED 패널을 받아서 TV를 제작 판매 한다는 소식을 올렸는데, 일본 시장에 판매가 되니 그에 따른 기사가 떴습니다. 일본 업체들이 추적을 시작한다는 그런 기사 입니다. 다만 일본 업체들의 가격의 경우 LG제품과 심한 제품은 2배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힘들다는 이야기 입니다.

ⓒ 2017 The Sankei Shimbun & SANKEI DIGITAL All rights reserved.


이런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는 LG디스플레이에게 가장 많은 물량을 LG전자가 주문하기 때문입니다. 일본 메이커들의 경우 1개 모델만 하이엔드형으로 출시 하기 위해서 OLED 패널을 주문하는데 비해서, LG전자는 다수의 모델을 보급형에서 초하이엔드 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저런 가격 차이가 나옵니다. 거기다가 LG전자의 경우 OLED TV의 보급을 위해서 어느 정도 출혈을 각오하고 이익율을 떨어뜨린 공격적인 가격 책정 -믿기 어렵지만 T_T- 을 한 점도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물량도 계속 늘고 있고 일본 업체들도 패널 수급이 쉬워지면 다수의 제품을 만들어서 보급기도 늘어날 것이니 기대가 됩니다. 모두 잘 되었으면 하네요

덧글

  • RuBisCO 2017/05/19 23:35 # 답글

    역시 규모의 경제는 무시무시하군요
  • 로리 2017/05/20 13:58 #

    규모의 경제라기 보다는(아직 OLED 패널 생산량이 뻔해서...) LG전자가 일단 각오하고 제품 만드는거죠
  • 나그네 2017/05/20 09:00 # 삭제 답글

    게다가 계열사간 거래니까 최혜기업 혜택을 주지 않겠습니까(...)
  • 로리 2017/05/20 13:58 #

    엄청나게 소니나 파나소닉이나 도시바가 사가면 최혜기업 됩니다. 안 하니깐 그런거죠 뭐
  • 만보 2017/05/21 14:30 # 답글

    주변 취미인 30%정도가 OLED로 넘어가면서 다들 화질에 대한 평을 합니다.

    보는 이의 만족과 즐길 수 있는 영상 소프트와의 접촉을 생각하면 조금 더 다양한 개성을 보여줄 아이템 부족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만큼 많은 것들을 비교해보게 되는데 전에 요도바시에서 소니와 파나소닉 제품군을 보면서 이런저런 감상도 떠올리게 됩니다.
    다양한 것이 좋은 것인지 일반인이 전부 비교해보기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그 안에서 또 다른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품게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위드블로그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