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프레임" TV 국내 발매? 디스플레이 이야기

삼성 '더 프레임', 이달 국내 출시…새로운 형태 '비욘드 TV'지향 (전자신문)



삼성전자의 더 프레임 TV가 국내 발매를 한다고 합니다. 유럽 기사였고 사실 제 취향과는 좀 떨어져 있어서 5월에 나온 소식을 소개하지 않았는데, 이제 국내 발매를 한다니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이전 부터 삼성은 TV를 하나의 가구나 인테리어 도구로서 접근한 것이 사실 입니다. 결국 소니의 브라비아의 아성을 깨뜨린 것은 브라비아 수준의 화질을 가진 타 일본 업체의 제품이 아니라 글로시 패널과 베젤으로 예쁜 피아노 마감을 한 보르도 시리즈였고, 그 보르도의 성공으로 현재 삼성의 제품들이 글로벌 1위가 되게 되었으니까요.



화질적인 특성보다 결국 다양한 재질의 베젤을 액자 정하듯 선택하게 하고, 사람이 TV를 보지 않을때 TV내부에 저장된 명화나 혹은 다른 그림을 보여주게 해서 전자 액자 같은 효과도 누리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전자액자치고는 너무 비싸죠. 이런 형태는 이전부터 셰리프 TV 같은 재미있는 놈들이 나왔었는데, 이걸 재대로 한 번 만들어 보자는 것이죠.

화면이 벽에 딱 붙어서 떠 있다가 LG OLED TV의 프리미엄 전략이라면 두께나 구조적인 한계를 지닌 LCD이기 때문에 차라리 베젤을 진짜 고급 액자처럼 만들고 LCD의 장점인 수명을 사용해서 전자 액자 같은 형태를 보여주는 것이 이 삼성의 프리미엄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판매 역시 미술관이나 갤러리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 하려는 전략이 있고 말이죠.

저 개인적으로야 원하는 스타일이 아닙니다만, 결국 TV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화 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재미있는 형태와 컨셉을 지녔다고 봅니다. 많은 수가 판매될 것은 아니지만 이런 시도가 실제 시장에서 어찌 받아들여진지 매우 궁금하고 기대가 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모두 잘 되었으면 하네요.


덧글

  • ㅇㅇ 2017/06/07 19:54 # 삭제 답글

    언젠가 가면 아파트 지을때 에어컨 장농 옵션 선택하듯이 TV도 "액자 TV 벽에 내장" 처럼 옵션으로 고르는 날이 오겠군요..
  • 로리 2017/06/07 19:56 #

    잉크젯 OLED가 순조롭게 나올 수 있고 대형화가 된다면 처음부터 붙박이로 TV가 달려 나올지도 모르지요
  • 침즙싸게 2017/06/07 22:10 # 답글

    화면 퀄리티와 컨샙을 둘다 잘 잡은 느낌이네요 뭐.. tv 좀 두꺼워도 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긴 하지만 또 막상 구매에 대해선 꺼려지네요
  • 로리 2017/06/07 22:51 #

    그러니깐 두꺼워도 되는 TV를 저렇게 만든거죠
  • 2017/06/07 23:2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6/08 09:4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위드블로그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