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태블릿 모니터 OLED 개발기사.. 엄살 같은데? 디스플레이 이야기

JOLED에 놀란 삼성, IT 패널에 OLED 확대 추진 (전자신문)

기사자체는 IT패널 즉 모니터나 노트북 태블릿 관련 OLED패널 개발을 삼성이 강화한다는 소식 입니다. 이전 잉크젯 OLED 장비 도입 관련도 그렇고, 현재의 갤럭시 북이나 갤럭시 탭 OLED 제품군을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인데.. 이걸 가속도를 낸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가속도의 배경에는 JOLED의 잉크젯 OLED 패널 개발과 판매에 있다는 것이죠.

해당 JOLED의 이야기는 제 블로그의 드디어 잉크젯 21.6인치 UHD OLED 등장!!! (링크) 에서 나왔으니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 2017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솔직히 기사는 이런데 이건 정말 엄살 같습니다. 일단 JOLED의 잉크젯 OLED 패널의 경우 양산이고 뭐고도 아닌 파일럿 공정에서 만들어진 샘플을 파는 황당한 케이스인데 이걸 삼성이 두려워 한다는 것도 좀 이상하고, 현재의 IT패널 개발은 스마트폰 수요가 끝나는 문제로 새로운 먹거리로 고민해서 만들어진 것이지 JOLED 때문에 라는 것 자체가 이상합니다.

다만 IT패널 특성상 LCD와 가격 경쟁력 문제가 있으니 결국 증착보다는 잉크젯으로 가야하는 것이 아닐까 하고, 덤으로 삼성전자가 QLED 이야기를 했다보니 QLED 특성상 잉크젯 공정이 필요하고 겸사겸사(?) 연구를 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좌우지간 삼성이 잉크젯 OLED를 얼마나 밀지도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OLED 패널 보급이 늘었으면 해서 이런 도전이 성공했으면 합니다.



덧글

  • fatman 2017/06/15 22:20 # 삭제 답글

    - 올해 삼전 반도체 실적이 그야말로 역대급 실적을 찍을 것이라고 모두들 예상하는데, 정작 삼전 반도체쪽 지인 말로는 내부에서는 올해 잘 벌어도 내년 못 벌면 끝이라서 위기라고 한다고 하더군요. 그 말 듣고 나서는 분기 순익 4조원이 위기라고 하는 넘들은 뭔가 다르기는 다르구나 하고 허허 했지요.
  • 로리 2017/06/16 14:58 #

    머 두고봐야죠
  • 협이 2017/06/16 17:39 # 삭제 답글

    요즘 엘지 OLED TV 2017년 제품부터 달라진점이 있습니다.
    거의 사람들 대부분이 모르는 내용인데요
    원래 OLED TV나 AMOLED 스마트폰은 화면 꺼놓고 형광등에 비춰 보면
    약간 보라빛이 띕니다. 보라색 화면 코팅 때메 그런거 같은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으나..
    하지만 LG OLED TV 2017년 제품은 블랙코팅을 했네요
    화면끄고 형광등에 화면 반사되는거 보니 완전 블랙이네요
    1년전 제품과 어떻게 이렇게 확 다를 수가... 고작 1년 차인데..
  • 로리 2017/06/16 23:26 #

    계속 발전 중인 패널이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위드블로그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