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자사 최상위 씨네마 카메라 발표 A/V 이야기

ソニー、新36×24mmセンサーとPL/Eマウント搭載シネマカメラ「CineAlta VENICE」(와치 임프레스)



소니의 영화 촬영용 카메라 라인업은 CineAlta 로서 업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최상위 제품으로 VENICE 모델이 나왔습니다. 36 × 24mm 풀 프레임 센서로 36mm 전체를 사용해서 6K(!) 해상도로 촬영을 할 수 있고, 슈퍼35mm 촬영도 대응합니다.



센서 전체를 사용해서 피사계 심도를 얕게 만드는 촬영과 슈퍼35mm 판형을 이용한 촬영 양쪽을 번가라 사용할 수 있으며, 6K 촬영은 2018 년 8 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유료 T_T ITU-R BT.2020와 DCI-P3의 색 영역을 지원하는데다가, 대중적(??) XAVC 말고도 16bit RAW 나 X-OCN 포맷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8 단계의 유리 ND 필터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말이죠.


당연하겠지만 카메라 자체의 성능도 훌륭하고, 소니이기 때문에 다양한 자사의 장비들을 턴키 형태로 구입할 수도 있고 여러 부분에서 타사와 비교할 수 없는 장점들이 많다고 봅니다. 멋지네요. 물론 가격이 400만엔이라는 것이.. T_T


덧글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7/09/07 20:27 # 답글

    CineAlta F65로 찍은걸 가끔 보는 입장에서는....
    장비빨이 깡패다 란 느낌이 들죠... 그냥 지나가는 길거리 찍어도 영화 느낌이 나니...
  • 로리 2017/09/07 22:42 #

    정말 좋긴 한가보네요
  • 스스드 2017/09/07 22:03 # 삭제 답글

    16bit RAW 를 대체 어디에 저장하나요? SSD 레이드 정도 되어야 겠네요.
    6k 16비트 raw 60fps를 저장하려면
    (6480x3840x3)*60*2/(1024^3) = 8.34GB/s
    가 됩니다. 삼성 850 에보 4TB가 쓰기 0.5GB/s 쯤 되니까, 최소 17개만 묶으면 되겠습니다. 여유를 둬서 32개쯤 묶으면 확실하겠네요. 하지만 그래 봐야, 용량은 겨우 128TB이고, 겨우 260분 저장하네요. 180만원짜리 SSD 32개 묶어서 만든 5600만원짜리 저장장치에 겨우 4시간 20분 저장합니다. 그런데 SSD 32개 묶을 컨트롤러가 있긴 한가요?
    http://www.samsung.com/sec/memory-storage/850-evo-sata-3-2-5-inch-ssd/MZ-75E4T0BW/
    http://prod.danawa.com/info/?pcode=4722191&cate=112760

  • 로리 2017/09/07 22:42 #

    전용 레코더 씁니다
  • 스스드 2017/09/08 21:13 # 삭제

    전용 레코더라면, 소니 전용은 비싸기로 유명하니, SSD 레이드보다도 한참 비싸겠네요. 더구나 이런 속도를 감당할 저장장치는 SSD 레이드 뿐이니, 전용도 결국 안에는 SSD 레이드일 겁니다.
  • 로리 2017/09/08 21:57 #

    플래시 메모리를 쓸지는 모르지만.. 일단 기존 SSD는 아닙니다.

    그리고 RAW라고 무식하게 그렇게 들어가지 않아요...
  • 스스드 2017/09/09 16:18 # 삭제

    물론 전용 장치를 따로 만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SSD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속도와 용량은 올라가고 값은 내려갑니다. 반면 전용 규격은 소니가 모든 걸 해야 합니다. 그나마 수요도 얼마 안 되니, 개발과 설비 비용을 덮어 씌우면 비싸질 게 뻔합니다. 값과 성능과 발전속도 모두 적당한 SSD 쓰는 걸 절대 못 따라잡습니다. 소니가 플래쉬 메모리 저장장치로 삼성, 하이닉스, 산디스크, 인텔 등을 이길 수 있을까요? 따라서, 겉으로는 전용 규격처럼 보여도, 안에는 SSD 레이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안에 SSD 레이드라면, 굳이 전용 규격을 쓸 까닭도 없습니다. 그냥 nvme 단자나 달아서, 범용 SSD 달아 쓰게 하는 게 낫습니다.
  • 로리 2017/09/09 16:35 #

    http://ps.sony.co.kr/pro/product/broadcast-products-professional-media-axs/axs-a1ts48/overview/

    요론 메모리랑 전용 장비 써야 RAW 촬영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SD 레이드로 저장하는 것도 아니고요. 8.34GB/s 이렇게 대역 쓰는 것이 아닙니다. AXS-R7 전용 레코더 쓰긴 하는데.. 그렇게 무식하게 작동되는거 아닙니다.
  • 까마귀 2017/09/07 23:47 # 답글

    디자인이 점점 RED처럼 변하네요
  • 로리 2017/09/07 23:51 #

    모듈식으로 이것 저것 끼우고 하다보니 결국 저런 디자인으로 가던..
  • Zoony 2017/09/08 15:51 # 답글

    영화촬영현장에서 소니 카메라가 쓰이는걸 본 적이 없습니다;;; 카메라 바디가격만 400만엔이라면 업계에서 주로 쓰는 RED나 ARRI와 비교할때 비싼 가격은 아닌데.....
  • 로리 2017/09/08 16:04 #

    음 그런데 계속 제품 내는 것 보면 안 쓰는건 아닌 것 같단 말이죠. 하는데 생각해보면 소니 픽쳐스만 써도.. 자기 소화는 다 될 듯한.. ^^
  • Zoony 2017/09/08 17:23 # 답글

    근데 참 이 바닥 생리가 소니픽처스만 쓰는식으로 강제가 불가능한 곳이여서..... 심지어 헐리우드에서는 아직도 ARRI사의 35mm 필름카메라가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방송장비 일체가 소니로 갖춰져있는 방송쪽에서 이쪽 라인업이 구매가 이루어지는건 아닌지.....(영화 촬영용 카메라 라인업이라고 왜 계속 이름 붙이는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 로리 2017/09/08 17:31 #

    하긴 저번에 스포츠 중계 장비에서 소니 F55였나 F65 두대 곂쳐서 하는 형태도 있던... (4K+4K에서 부분만 FHD로 확대해서 중계하는 형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위드블로그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