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AR 시장에 핵심이 된 OLED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이야기

가상(VR)·증강현실(AR)이 선택한 ‘OLED 디스플레이’ (OLED NET)

VR이나 AR 헤드셋에 중심이 OLED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높은 명암비, 빠른 응답 속도에 휘도 확보나 화질 확보 면에서도 모바일 OLED패널은 LCD보다 우월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VR 헤드셋 시장에서 중심은 급격하게 OLED 패널을 사용한 제품들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수용에 맞춰서 OLED 패널 연구도 되어가고 있고 4K 이상의 해상도 확보라던가 여러 기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결국 VR이나 AR 헤드셋의 보급을 위한 킬러 소프트웨어가 나와야 하는데.. 이게 참 어렵습니다. 결국 게이밍이건 다른 쪽이건 컨트롤러 문제가 있으니까요. 과연 그런 문제들이 해결되고 차세대 OLED패널들의 판매량이 늘지 아니면 그냥 시장이 침몰할지 보는 것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덧글

  • 자유로운 2017/10/16 18:42 # 답글

    컨트롤러와 킬러 소프트. 이 두가지가 관건이군요.
  • 로리 2017/10/16 18:46 #

    사실 3D 환경에서 어떻게 컨트롤을 해야 하는가를 모르니 킬러 소프트가 나오지 않는다에 가깝습니다. 예를 들면 마리오 64와 헤일로 같은 것이 없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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