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링 하트 내꿈은 우주탐험편 예고편을 유튜브로 보다가 뿜은게.. 딱봐도 모델이 소유즈 우주선인데.. 저 소유즈 로켓 유인선에서는 정말로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 EBS. All Rights Reserved./아이코닉스
이렇게 로켓을 쏘는데... 사실 원본인 소유즈 유인선 발사 로켓을 보면 위에 첨탑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게 뭐냐면

바로 비상 탈출 로켓 입니다! 1단 로켓이 문제가 생겨서 터질 경우에 위의 상단의 첨탑 부분 로켓이 동작을 해서 재빨리 유인선 부분을 분리해서 따로 탈출을 시킨다는 것이죠. 그런데 지금 보시면 알겠지만 플라워링 하트에서 그런 가장 중요한 탈출 장비가 없이 페이로드 페어링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연 인명 경시의 한국!!!!!!
어린이 애니메이션에서도 나오는 무서운 인명 경시!!!!!!
사실 소유즈 로켓 참고를 하는데 ESA의 소유즈 로켓의 인공위성 발사 쪽을 참고로 해서 인 듯 합니다. 그런데 보통 소유즈 로켓 한글로 구글 건색을 해도 쉽게 나오는게 유인성 쪽인데 왜 저게 되었는지 알쏭달송 하네요.
덧글
마법소녀의 몸은 수천만 룩스의 빛을 에너지로 삼아 콘크리트 바닥에 면상이 처박혀도 먼지만 묻을
뿐이며 거대괴수와 주먹을 부딪혀 이기고 로봇들 박살냅니다. (그야말로 주먹은 하늘을 찌르고 발
은 땅을 가르는 성투사!)
그런데 우주왕복선이 더 위험한데..
진지충 모드로 언급하자면...
소유즈나 아폴로가 워낙 유명해서 타워형 로켓 갖고있는게 당연시되지만, 제미니는 없습니다.
미국의 경우 머큐리(있음)-제미니(없음)-아폴로(있음)-셔틀(없음)-차세대발사체(있음) 식의 족보도 나오고요.
최초 유인우주비행인 보스토크도 없습니다.
정작 어둠의 마법에 의한 사고는 다른 요인이란 건 안자랑
작중 등장인물이 하연이도 피겨스케이팅도 3연속 점프가 안되는데 트리플 러츠가 되는 사소한 오류 같은 것도 있고 그래요.
따지자면 할말이 많은 부분이라고 해야하나 싶습니다.
1963년 이전 모델에는 딱히 붙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소련 전체가 인명경시 였으니 할 수 없겠죠.
보스토크 계획 미션 보면 인명 경시의 극한을 볼 수 있습니다. 대기권 재진입 후 감숙 한계가 있어서 재진입
후에 특수 사출 좌석으로 우주인이 탈출 하는 형태로 이루어진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