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의 신 OLED TV 발표. HDR의 완전체? 디스플레이 이야기

パナソニック、HDR10+対応4K有機ELテレビを発表。UHD BDプレーヤーも (와치 임프레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파나소닉의 신규 OLED TV가 발표되었습니다. FZ950 / FZ800 모델로, 이번 모델의 특징은 역시 동적 LUT 제어라고 합니다. 영상 화질 조정을 위한 LUT 값은 보통 고정되어 있는데, 영상 프로세서인 HCX는 화면에서 나오는 한장면 한장명 평균 밝기를 검출 분석하여 그 장면에 적합한 LUT를 적용시켜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화면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사실 파나소닉의 화면 튜닝 능력은 이전부터 정평이 났으니 이번에도 기대할만 하지요. 그걸 떠나 사실 이번 파나소닉의 OLED TV는 HDR 대응 TV 중에서 가장 기대할 제품입니다. 삼성전자 HDR10+ 표준 확대 중..HDR 표준 문제가 문제야.(링크) 라는 글에서 적었듯 HDR 관련은 현재 매우 포멧이 복잡한 상황이니까요. 하지만 파나소닉은 업계에서 가장 통할 돌비비젼과 삼성이 제창한 HDR10+ 둘을 다 지원함으로서 이런 표준 문제에서 꽤 벗어날 수 있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HDR 표준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하네요. 문제는 한국에서 안 팔지만요 T_T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