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마이크로 LED TV 더 월의 구성은? 디스플레이 이야기

激しさを増す“サムスン 対 LG”。サムスンが「マイクロLEDテレビ」を'18年に投入!? (와치 임프레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삼성의 마이크로 LED 를 사용한 TV인 더 월은 주문 생산을 받습니다.

왜 주문 생산이냐면 위의 그림처럼 고정된 크기의 TV가 아니라 작은 마이크로 LED 모듈으로 셀이 구성되어 있고, 이것을 고객의 취향에 따라서 조합할 수 있습니다. 보통 TV 폼펙터는 16:9의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지만, 만약 와이드 비율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좋아하는 고객이라면 해당 TV를 처음부터 2:1에 가깝게 갈 수도 있고.. 혹은 아이맥스 영화를 좋아한다면 거의 정사각형의 비율에 가깝게도 만들 수 있을 것 입니다.

물론 그런 다양한 화면비가 된다는 말은 상당한 추가금액을 낼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고.. 결국 중동 왕족 장난감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도.. 이런 형태의 화면비부터 본인이 선택할 수 있었던 그런 시스템이 없었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해당 마이크로 LED 모듈은 이렇게 구성되고...

이런 제품의 최대의 문제는 역시 이런 모듈이 붙어 있으면 보이는 미세한 줄 무늬 입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물론 해당 기사에서도 말하지만 해당 준 무늬는 그렇게 잘 보이지 않고, 특히 밝은 영상 계열이 틀어진다면 사람들은 눈치 못채는 것이 보통이니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이런 류의 줄의 경우 신경 쓰는 사람들은 정말로 신경을 써서 과거 트리니 트론이나 다이아몬트 트론류의 댐퍼선이 있는 TV나 모니터들을 극혐한 분도 실제로 본 적이 있다보니...

해당 기사에서는 아직 영상 화질은 그리 좋지 않고, TV용이라기 보다는 DID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판 같은 화면을 보인다고 하고 있지만, 사실 이번은 영상 프로세서건 뭐건 나오기 전에 기술 시연을 한 것에 가깝고, 실제 제품화를 한다면 영상 프로세서도 아래에 나왔던 저 A.I 영상 처리 프로세서에 한대한대 컬러 맞춰서 줄테니 화질이 나쁠리가 없겠죠.

얼마의 가격 얼마의 성능으로 나올지 기대 합니다.

덧글

  • 트리니트론 2018/01/15 21:46 # 삭제 답글

    말씀처럼, 댐퍼선 신경 쓰이던 사람은 저것도 거슬리겠네요.
  • 로리 2018/01/16 12:56 #

    뭐 그런데 저 정도로 큰 화면 보는데 시청 거리가 있을테니 그렇게 크게 신경을 안 쓰일 것 같기도 합니다.
  • Sharpness 2018/01/16 02:15 # 답글

    피스의 크기와 화소의 크기에따라 종류가 나눠져 판매된다면 정말좋을것같습니다. 곡면스크린에 응용하도록 플렉서블피스도 나오고 하면 어떨까하기도하구요.. 거의..DIY네요
  • 로리 2018/01/16 12:56 #

    여러가지 형태를 고민할 수 있겠죠.
  • RuBisCO 2018/01/16 19:52 # 답글

    화면 크기가 저정도 되면 댐퍼선 같은거에 신경 쓰일 정도로 눈에 띄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 로리 2018/01/16 19:55 #

    댐퍼선도 뭐 좀 떨어지면 안 보였죠. 가까이서 볼 일은 없으니 큰 문제는 아니지만... 사실 신경 쓰는 분들은 또 가까이 가서 어떻게든 신경 쓰시던... 불량화소, 댐퍼선.. 역시 개인차가 있는 문제는 그냥 이렇다 라고 하긴 어렵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트위터QR코드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