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당연한 거라면 당연한데.. 신기한.. A/V 이야기

NHK、平昌五輪を8K放送でパブリックビューイング。フィギュアや開会式 (와치 임프레스)



일본 NHK가 평창 올림픽의 개막식과 폐막식 그리고 몇몇 주요 경기를 8K 시험 송출과 라이브 뷰잉을 한다는 기사 입니다.

일본이 슈퍼 하이비젼... 즉 8K 방송을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춰 정규 편성하려는 일은 유명합니다. 런던 소치 올림픽의 중요 중계를 이미 8K 촬영하고 라이브 뷰잉을 한 사례가 있다보니 평창도 하겠지 했는데.. 하는군요. 사실 한국 올림픽 중계가 시험 방송으로 4K에 머무른다고 아는데.. 정작 일본은 시험 방송으로 8K를 하니 재미있습니다.

개막식과 피겨 결승전은 8K로 다만 폐막식은 4K 중계라고 하네요.
혹시 일본에 계시다면 8K 중계를 보시는 것도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덧글

  • NHK만세 2018/01/18 17:39 # 삭제 답글

    NHK가 8k 카메라를 따로 설치해야겠네요. 올림픽 중계 주관하는 한국 방송사 (KBS?) 는 기껏해야 4k 카메라나 쓸테니까요. 아무리 NHK라도 8k 카메라는 귀할테니, 일본에서 인기 많은 종목 위주로 설치하겠네요.
    한국에서 직접 보기는 어렵겠고, 나중에 유튜브에라도 올라오면 볼 수 있겠지요. 구글 입장에서도 귀한 8k 영상을 무더기로 확보할 기회니, NHK에 온갖 미끼를 뿌려서라도 유튜브로 끌어들이려 하겠지요.
  • 로리 2018/01/18 18:20 #

    일본이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 이유가 없죠. -_-

    자기들 영상을 독점하고 해당 노하우들을 가짐으로서 기술적인 우위를 확보하려고 하는 건데요. NHK가 돈이 없는 것도 아니고.. 능력이 없는 것도 아니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