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새로운 동영상 렌즈 MKX 시리즈가 나옵니다. A/V 이야기



후지필름의 FUJINON 계열 렌즈는 세상에사 가장 유명한 동영상 렌즈군 입니다. 수 많은 방송국과 영화사들이 후지논 렌즈를 믿고 쓰고 있습니다만, 정작 자사의 미러리스 제품군인 X시리즈는 어디까지나 정지화면을 찍는 포토그래퍼들을 위한 포토 렌즈군만 만들고 있었지, X 마운트에 맞는 동영상용 렌즈는 없었습니다. 뭐, 동영상 기능 조차 없었던 적이 있는 X 시리즈를 생각하면 당연한 일인지도요.





두 제품은 MKX18-55mmT2.9 와 MKX50-135mmT2.9 입니다. 위의 4K 영상(!)에서 소개되듯, 해당 렌즈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FUJINON LENS MKX18-55mmT2.9 (후지필름)

FUJINON LENS MKX50-135mmT2.9New (후지필름)

위의 각각 링크들로 가셔서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뭐, 그런데 사실 후지 X 마운트가 그렇게 동영상 성능이 좋지 않았고.. 이번에 나올 X-H1 미러리스 카메라 정도야 이제 구색을 갖춘 느낌이라서... 완전 수동인 해당 시네 렌즈들을 이 카메라용으로 살지 아니면 어차피 수동인데 컨버터 달아서 다른 동영상 잘 되는 카메라에 달아서 쓸건지 물어보면 답이 보이는 것이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후지 필름의 장기인 필름 시뮬레이션 능력을 사용한 ETERNA 라는 색관리 능력이나, HDR 감마 커브에 대응하는 F-Log 감마 설정이나, 외부 기기에 비압축 출력도 가능하다고 하고,



외부 형광등의 플리커를 억제하는 플리커 억제 기능 같은 것을 보면 상당히 신경을 썼다라는 인상을 받습니다. 과연 렌즈만 팔릴지 자사 미러리스 카메라도 팔릴지 두고 봐야겠습니다만, 역시 후지 필름은 카메라 장사가 취미인 것 같기도 합니다. 잘 되었으면 하네요.

덧글

  • 홍차도둑 2018/02/17 09:19 # 답글

    제가 후지의 그 능력 때문에 아직도 S5pro를 스튜디오 촬영용으로 가지고 다닙니다.
    초대형 출력에는 뒤지지만 색 살리는 능력에선 아직도 S3pro와 S5pro 가 APC-S 계열에선 끝내주는지라...물론 신형들도 그에 못지 않아서 슬슬 바꿀까도 생각중이긴 합니다.
  • 로리 2018/02/17 18:49 #

    그럼 이제 후지의 GFX나 X 시리즈로 가시는 겁니다!
  • 홍차도둑 2018/02/18 13:09 #

    중형판이라면 메리트가 있죠!
    근데 중형판 답게 바디뿐 아니라 렌즈의 가격이...가격이...으어어어 T_T

    X 시리즈는...으음...렌즈 호환문제로 못갈거 같습니다.
  • 로리 2018/02/18 13:30 #

    그럼 결국 니콘 가실 듯한 T_T
  • 홍차도둑 2018/02/18 15:54 #

    지금 니콘 D500 / 후지 S5pro / 캐논 EOS 1D Mk2n / 캐논 EOS-55
    네대 사용중에 있습니다.
  • 은이 2018/02/18 05:07 # 답글

    후지 X시리즈의 1, 2세대는.. 후지 영상은 후지지! 라고 농담반 진담 반으로 말하고 있었다죠 ㅎㅎ
    3세대 와서야 일반인 용도로는 충분히 좋다고 할 정도로 쓸만해 졌습니다.
    물론 고급기능은 영 별로에 렌즈군도 최근렌즈만 영상용으로 쓸만해서 아직 갈 길이 멀었는데..
    이제야 본격적으로 신경써서 만들려고 하나봅니다. ~_~)a
  • 로리 2018/02/18 13:31 #

    네, 생각해보면 자사 후지논 영상 렌즈들 새로 팔아먹을 수 있는 보고인데.. 말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