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의 지진 대비 TV 이야기. A/V 이야기

パナソニックが地震に強いテレビを作る理由。転倒防止の再確認を! (와치 임프레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2 월 23 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파나소닉의 FX750 시리즈는 43, 49, 55인치로 나오는 겉모습을 보면 어디까지나 아주 평범한 LCD TV 입니다. 4K IPS의 일반적인 TV이지만 이 제품은 좀 더 다른 무언가가 있는데 바로 지진을 대비한 설계 입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전도 방지의 빨빤이 달려 있는 받침대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이런 것이 아니라도 TV와 변을 와이어로 고정 시키던가 하는 지진시에 넘어지는 것을 막는 여러 도구 들이 있었지만 문제는 이게 다 설치시에 수고를 요하고, 기기를 한 두번 옮긴다던가 할때 매우 힘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받침대를 무겁게 만들고 저런 특수 빨판을 통해서 TV 아래에 꽉 붙들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TV 손상 방지도 중요하지만, 역시 TV가 떨어지거나 해서 밑의 사람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을 막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고, 지진이나 해일등 여러 일이 많은 일본이니 더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겠지요. 한국도 마냥 지진에 대해서 문제 없다 할 수 없는 곳이 되어가고 있으니 이런 지진 관련 대비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도 하게 됩니다.

덧글

  • 베사 2018/03/12 13:30 # 삭제 답글

    일본은 방사능 측정기 달린 스마트폰도 나오더니, 이런 것도 나오네요.
    어차피 베사 마운트 쓰겠지요?
    인기 좋으면, 범용 빨판 받침이 여러 회사에서 나올 겁니다. 그 때를 기다려야지요.
    그런데 탁자도 쓰러질 수 있으니, 아예 벽에 박는 게 제일 안전하긴 합니다.
  • 로리 2018/03/12 13:37 #

    일단 대피 전에 어느 정도 붙잡고 있는 것으로도 역활은 다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pigori 2018/03/12 13:51 # 답글

    애묘인들도 눈독 들일것 같습니다.

    TV가 발열체다 보니 고양이들이 TV에 관심이 아주 많거든요
  • 함부르거 2018/03/12 15:41 # 답글

    pigori 님 말씀대로 애묘인들이 더 관심 가지겠는데요. ^^;;;; 저 마운트만 팔아도 좋겠어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