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OLED 증설라인 상반기 가동 불투명...4조원 기회비용 '차일피일' (전자신문)
삼성 디스플레이는 적극적으로 모바일 시장에 OLED 를 밀어왔습니다.
애플의 OLED 전환과 함께 중국등의 다른 모바일 업체들이 OLED 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겠다는 이야기가 있었고, 그걸 노려왔던 것이죠. 그런데 애플의 아이폰 X는 그리(???) 팔리지 않았고,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도 비싼 OLED보다 노치 스타일의 LCD 가 나오니 그것으로 갈아탄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 문제로 현재 삼성 OLED 패널 신규 라인이 가동을 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진짜 몇달 전까지 LCD가 망한다고 하더니 다시 이젠 OLED 가 죽는다고 하니.. 시장이란게 알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어찌 될지 궁금하네요.
삼성 디스플레이는 적극적으로 모바일 시장에 OLED 를 밀어왔습니다.
애플의 OLED 전환과 함께 중국등의 다른 모바일 업체들이 OLED 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겠다는 이야기가 있었고, 그걸 노려왔던 것이죠. 그런데 애플의 아이폰 X는 그리(???) 팔리지 않았고,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도 비싼 OLED보다 노치 스타일의 LCD 가 나오니 그것으로 갈아탄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 문제로 현재 삼성 OLED 패널 신규 라인이 가동을 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진짜 몇달 전까지 LCD가 망한다고 하더니 다시 이젠 OLED 가 죽는다고 하니.. 시장이란게 알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어찌 될지 궁금하네요.
덧글
싸게 잘나온 ltps lcd가 그렇게까지 경쟁력이 없는건 아니었나보네요.
LCD업체들이 치킨게임 하고있는겁니다.
경쟁력없는 리지드OLED만 안팔리는거지
최신세대OLED는 또 잘 팔립니다.
중국발 물량공세에 일본이나 대만 한국 어느 한 업체 엎어지면 다시 LCD가격 정상화 찾아올거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