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TV Q6FN 리뷰가 떴네요. 프리싱크의 위력! 디스플레이 이야기

Samsung Q6FN TV REVIEW (Rtings)

알팅즈에서 삼성 최신 QLED TV의 가장 하위-물론 따지면 NU8000이 있지만- 제품인 Q6FN 리뷰를 올렸습니다. QLED TV 리뷰를 올렸습니다. 사실 LCD로서의 한계점만 넘어간다면 매우 훌륭한 제품으로 나왔고, 그런 리뷰 전체가 보입니다. 뭐.. 그런 이야기를 하려는 것은 아니고... 역시 이번에 하고 싶은 이야기는 프리싱크 입니다.

삼성 TV들이 며칠전부터 VRR(Variable Refresh Rate) 이라는 공식명칭을 가진 AMD의 프리싱크 기술을 펌웨어로 지원했고 이번 TV 제품군은 해당 기능을 리뷰 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재미있는 점은 바로 VRR 지원시의 입력 지연입니다. 프리싱크를 사용한 4K 입력지연은 15.8 ms 이라는 점이고 재미있는 것은 1080P 즉 FHD 연결에서 프리싱크 연결시의 입력 지연은 6.6 ms 까지 내려갑니다. 소문은 들었는데 정말 입력지연이 확연히 내려가네요. 무섭기까지 합니다.

XBOX ONE 등을 사용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내년이면 HDMI 2.1에서 저 프리싱크 지원이 당연시 될 것이고 고오오급 TV들이 해당 VRR을 지원한다면 엔비디아 입장에서 G싱크가 참 애매하게 되기도 하겠네요. 그 편린을 본 것 같아서 재미있습니다. 잘 되었으면 하네요.


덧글

  • RuBisCO 2018/06/07 17:47 # 답글

    문제는 AMD 글카들이 다 코인충들 손에 있는지라 ㅡ0ㅡ
  • 로리 2018/06/07 17:54 #

    XBOX ONE 지원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