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크리스탈 LED 의 새로운 사용용도 디스플레이 이야기

“移動する”Crystal LED、有線で長時間空撮ドローン。ソニーが映像制作向け新提案 (와치 임프레스)

얼마전에 미국에서 NAB라고 방송장비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당연히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송용 영화등의 장비들을 생산하는 소니가 여길 빠질 수가 없죠. 여러 카메라라던가 재미있는 것들이 보이지만.. 넘어가고.. 여기서 제가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히 소니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인 크리스탈 LED 입니다. 원래 소니가 만드는 크리스탈 LED 제품군 일명 CLEDIS는 대형 전광판 같은 디스플레이를 만들고 보여주는데 집중하는데 그런 대형 설치형 장비가 아니라 행사장에서 어느 정도 크기의 이동하고 움직일 수 있는 그런 체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모가 있었습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이런 크리스탈 LED 패널단위를 모아서.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이렇게 바퀴가 있는 설치판 위에 올려서 시연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죠. HDR 영상이 된다는 점이나 이동의 간편성 그리고 높은 해상도와 화질의 대형 디스플레이란 것을 생각하면 이런 형태로 전시회 등에서 영상이나 여러 시연을 했다가 철수하는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가격이 엄청날 것은 생각하면... 글쎄다 싶은 부분도 없지만 않지만 꽤나 재미있는 시도가 아닐까 합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바퀴쪽에서는 이렇게 스피커도 놔두고 말이죠.
어떻게든 이런식으로 마이크로 LED들을 계속 양산화 하고 가격을 낮춘다면 이 것들을 일반 가정에도 보급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은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니겠죠. 소니도 어떻게든 이걸 써보려고 궁리하는 느낌 입니다.

잘 되었으면 하네요.


덧글

  • dhunter 2018/06/16 07:11 # 삭제 답글

    비싸도 어차피 이런 장비는 리스 형태로 운영이 된다던가 할 수 있고 기업단위에서 된다면 비용이 큰 문제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아이돌마스터 라이브 공연장에서 볼 날이 머지 않았구나- 싶군요.
  • 로리 2018/06/16 12:59 #

    생각해보니 그렇긴 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