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마스터 시리즈는 eARC를 지원합니다. A/V 이야기

Sony A9F and Z9F are the first TVs to support HDMI eARC (플랫패널스 HD)



많은 게이머들은 HDMI 2.1 에서 높은 해상도와 높은 프레임 지원을 원하고 있지만 AV 룸을 만들려는 분들은 그 문제보다 원하는 것은 바로 eARC(enhanced Audio Return Channel, eARC) 일 껍니다. 현재의 사운드바건 복잡한 홈 시어터 시스템이건 복잡한 연결 문제를 쉽게 해결해 주는 것이 ARC 즉 HDMI 케이블을 사용한 오디오 리턴 채널이었습니다만... 이 놈의 기존 ARC의 포멧 제한도 제한이지만 유연성이 없어서 사람을 화딱질 나게 만드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를 많이 해결준다는 것이 높은 대역폭과 호환성 문제들을 해결한 eARC 입니다. 그리고 소니의 Z9F와 A9F 두 마스터 시리즈가 HDMI 2.0 제품이지만 이 eARC를 지원한다는 소식 입니다. 물론 사운드바나 리시버들이 이 eARC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더 많이 나와야 겠습니다만.. 어찌 되었건 이런 지원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화딱지 나지 않는 AV 생활을 하셨으면 합니다. 물론 ARC 때도 이런 이야기가 있었는데 안 되던.. 웁웁

덧글

  • PFN 2018/08/06 00:48 # 답글

    아.. 제가 정말 원해왔던 거네요!
    컴퓨터에서는 eARC가 어떻게 작동하게 될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설마... 지원 안해주려나???

    하지만 어떻게든 저걸 구현하려면 리시버를 또다시 하나 더 사야 할 테니
    어떻게든 호갱을 벗어날 수는 없겠군요 -_-
  • 로리 2018/08/06 01:13 #

    TV가 HDMI 2.1 이 지원되면 TV통해서 오디오채널만 리시버로 뺄 수 있을테니까요 저런 eARC 같은거 잘 되면 편해지죠

    PC-디스플레이-리시버 이렇게 되어 있으면 PC 오디오 신호가 TV를 통해서 리시버로 가게 되겠죠. 꼭 신형 리시버가 아니라도 따로 TV가 리턴 오디오 HDMI 가지게 있는 놈이면 되게 될 듯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