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민간 우주 기업의 모모 2호기 로켓 실패 영상.. 놀랍다. 탈출 속도



일본의 민간 우주회사 인터스텔라 테크놀러지 (링크) 라는 곳에 대해서 작년에 글을 적었었는데요. 해당 업체가 6월 30일 날에 로켓을 발사를 크게 실패했습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모든 스타트업들이 벌어지는 일이라 그려러니 했는데요.



생각해보면 초저자본으로 로켓을 만든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 회사의 실패 이후가 더 재미있습니다. 바로 실험 보고서나 자료 공개들이 상세하게 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観測ロケット「MOMO」2号機打上げ実験報告書の公開 (구글 드라이브 링크)

텔레메트리 자료들 같은 것들을 열심히 공개하고 왜 실패했는지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이 것 뿐만이 아니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슬로우모션 고속 카메라 실패 영상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영상들은 당연히 실패나 성공이나 자료를 얻어야 하니깐 각종 상태영상들을 로켓 제작사나 연구기관이 안 찍을리가 없지만, 실제 외부로는 잘 공개를 하지 않는데 여긴 마인드가 많이 다르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続ける。宇宙への挑戦。みんなの力でMOMO3号機を飛ばそう!(펀딩 사이트)

오늘도 로켓 3호기 개발을 위해서 펀딩 사이트에서 열심히 클라우드 펀딩도 받고 잇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여해서 지원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여름의 로켓을 다시 보고 싶어요.

덧글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8/08/20 19:29 # 답글

    와.... 이걸 공개하다니 엄청난 마인드네요...
  • 로리 2018/08/20 19:35 #

    물론 해당 업체의 각종 기술이 최대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기존 기술로..라는 부분도 있습니다. 다만 마인드가 정말 열려 있긴 하죠
  • muhyang 2018/08/20 21:24 # 답글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방향을 잡지 않았을지요.
    그래서 훈수듣고 뜯어고치는 쪽으로.
  • 로리 2018/08/20 21:27 #

    네 그렇게 볼 수도 있겠네요. 잘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