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쪽 IFA 정리 관련 글 보다가 재미있는 것만.. 디스플레이 이야기

8Kがヨーロッパにキタ! 爆売れのOLEDから壁紙TVまで、IFA映像編 (와치 임프레스)

9월에 끝난 IFA 가전쇼 관련으로 정리글인데요. 뭐 큰 이야기는 없습니다. 왜 삼성은 8K 로 가고 소니 파나소닉은 8K 안 가냐 같은 이야기 정도? 그런데 꽤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서 저도 소개를 합니다.



첫째는 바로 유럽지역의 OLED TV 의 성장율 입니다. 중국을 제외한 동북 아시아지역이나 북미 지역의 20% 성장이야.. 사실 꽤나 고무적이고 고급 TV 를 생각하면 저 정도야 생각이 드는데.. 바로 유럽의 정장율이 40%가 넘는다는 점 입니다. 이게 꽤미있는데 저기도 부동산 때문에 집이 좁아서 큰 TV를 놔두기 어렵고.. 유럽 전체 기후 특성상 어두운 곳이 많아서 너무 밝은 그리고 큰 TV보다는 명암비가 좋은 TV를 원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꽤 재미있는 이야기더군요. 실제 55인치 아래 OLED 만들어라고도 성와하 저기라고.. 물론 여러 한계로 그게 불가능 하지만 말이죠.





삼성의 보르도 TV가 나오면서 화면을 끄면 가구 같은 TV의 시대를 열었다면.. 이제는 집안의 인테리어에 녹아든 TV를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액자형태의 베젤로 숨긴다던가, 벽지 화면을 스마트 폰으로 찍으면 그걸로 휴면시의 바탕화면이 되게 한다던가 말이죠. 뭐 OLED는 저렇게 못 하겠지만 반대로 LCD쪽은 적극적으로 고민하는가 봅니다.

세상이 재미있긴 하네요.

핑백

  •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LGD 48인치 4K 패널과 65인치 8K 패널 생산을 예고합니다. 2019-03-07 15:34:31 #

    ...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떻게든 98인치도 추가했으면 하지만 이건 쉬운 일은 아니겠죠. 놀라운 것은 4K 48인치 제품군입니다. 뭐 이전에 일본쪽 IFA 정리 관련 글 보다가 재미있는 것만.. (링크) 라는 글에서도 이야길 했지만, OLED TV 의 많은 구매 수요가 유럽에서 발생하는데, 이쪽의 경우 부동산등의 문제로 작은 인치대의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