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돌비 시네마 극장이 열었군요. A/V 이야기

国内初「ドルビーシネマ」は迫りくる圧巻の映像&音響。博多で先行体験した (와치 임프레스)

돌비 시네마(링크)는 HDR 영상 포멧인 돌비비젼과 입체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하나의 패키지로 만들어 극장 시스템을 만든 것 입니다. 돌비랩스의 역작이라고 할 수 있죠.

미국, 중국, 유럽에서는 대응 영화관이 생기는데 일본도 생겼고 드디어 시험 상영을 했나 봅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대응 영화 개봉은 위와 같고.. 특별히 이야기 할 것은 없을 듯 하네요. 언론 시사회로는 레디플레이어 원등이 상영되었다고 합니다. 돌비 시네마의 경우에는 HDR 구현 땜에 상당한 밝기의 프로젝터가 필요한데 이건 크리스티의 레이져 4K 프로젝터 2대를 스택 구동으로 밝기 광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2018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그냥 이런 환경은 부럽죠.

아직 한국은 각 영화사들이 수면아래서 다투고 있다는 소문만이 들리고 있는데, 특정 업체가 독점하지 않고 들어왔으면 싶긴 합니다. 하지만 굉장한 차별요소 + 가격 인상이 가능한 부분이라 독점하려 들겠죠. 좌우지간 돌비 시네마 이런 환경이 개인 환경으로는 아직 멀었지만 언젠가 이 것도 개인의 것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잘 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8/11/22 18:35 # 답글

    들어오면 한번 가고싶어요... 2만원안에서 책정되겠죠?? 아이맥스 레이저가 16000인데...
  • 로리 2018/11/22 19:19 #

    정말로 들어왔으면좋겠습니다.
  • 키리바시 2018/11/22 20:47 # 답글

    근데 일본 영화 가격 보면… 이런건 좋지만 정작 대중적으로 접근할 여지가 부족하면 그들만의 리그가 되겠죠
  • 로리 2018/11/22 20:48 #

    뭐 저런 부분은 어차피 프리미엄 접근이 될 수 밖에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당장 운영 비용이.. 크니.. 거기다가 돌비랩스에서 시청 환경 인증도 따로 받아야 하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