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ONE 게이밍 DTS : X 지원 A/V 이야기

Xbox One to gain DTS:X support for games (플랫패널즈 HD)

돌비 애트모스 같은 객체기반 음장 기술인 DTS : X 를 엑스박스 원이 지원할 것이라는 기사 입니다. 원래 블루레이에서 비트 스트림으로 지원하지 않았냐고요? 맞습니다. 그걸 게이밍 환경에서도 지원할 것이라는 것이죠. 물론 게임 개발사가 그걸 이용해서 개발을 해야겠지만 고정 음원이 아닌 저런 객체 기반으로 인코딩 하는 형태가 된다면 좀 더 자유로운 환경 묘사가 되니 게이머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그런 스피커 환경은 비싸지만요.


덧글

  • 객체오디오 2019/01/29 22:45 # 삭제 답글

    엑박은 지금도 내부 오디오 처리를 객체 기반으로 합니다. 다만 출력을 2나 5.1로 변환할 뿐이지요. SDR 게임이라도 내부 처리는 HDR인 것과 같습니다. 그러니 지원은 어렵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저런 기술이 덜 필요한 게, 오디오 환경에 따라 적당히 변환하면 되거든요. 영화는 각 오디오 환경에 대응하는 데이타를 몽땅 담아두느니, 객체 기반으로 가는 게 나을 수도 있지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