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I 중국, 대만 투자가로부터 8000억원 수혈 디스플레이 이야기

[국제]“日 JDI, 중국 대만 투자자로부터 8000억원 수혈받는다 (전자신문)



현재 일본 JDI는 매우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디바이스 전반의 사업 축소와 함께 모바일 LCD가 모바일 OLED로 구도가 변화해가고 기존 LCD 사업은 엄청난 가격경쟁으로 가고 있습니다. 모두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어렵지만 대형이나 OLED 같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과 달리 모바일 LCD말고 다른 포트폴리오가 없는 JDI는 OLED 전환을 하건 기존 사업의 고도화를 하건 어찌되었건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기술적으로는 대단하긴 하고 중국의 국영 실크로드 펀드와 대만의 패널 제조회사인 TPK홀딩스가 이 JDI에 지분 투자를 할 이야기가 있는가 봅니다. 어찌되었건 아직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OLED보다 LCD중심이고 JDI 같은 고급 패널사에 지분을 가지거나 하면 장점이 많으니까요. 일본 정부도 투자한 업체인만큼 지분율을 줄이려고 하겠는데... 이렇게라도 살리지 않으면 정말로 망하는 거라 참 어려운 문제죠.

JDI운명은 잘 모르겠습니다. 재미있는 회사인만큼 잘 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 설봉 2019/02/15 09:26 # 답글

    JDI 투자는 좀 의문입니다. 스마트폰 LCD는 이제 진짜 노답 중의 노답인데.. 노트북이나 모니터 같은 수익성 좋은 IT패널에서는 JDI가 거의 듣보잡이기도 하고요.
  • 로리 2019/02/15 15:49 #

    중국 저가 스마트폰은 OLED 쓰기 어려우니... 라고 보긴 하는데 참 왜하는지 싶긴 합니다.
  • 키리바시 2019/02/17 21:43 # 답글

    진짜 특허괴물이라도 되던가…
    이도저도 아닌데 왜 이렇게 됐는지 의문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