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판매 중지 이런 것보다.. IT 이야기

[국제]인텔·퀄컴도 화웨이와 거래 중단 (전자신문)

퀄컴, 인텔, 자일링스, 브로드컴 막히면 정말 네트워크 장비나 서버나 그런 쪽에서 그냥 다 막히는거라... 사실 이 정도로 미국이 강수를 낼지 몰랐는데.. 확실히 쌓아 놓은 기반이 다르다라는 느낌. 반대로 이번에 버틸 수 있다면 화웨이가 가진 기반을 입증할 수 있다고 보는..

물론 전 못 버틴다에 겁니다만..


덧글

  • 인민해방군 2019/05/20 15:41 # 삭제 답글

    화웨이가 통신장비 세계 짱이라, 핵심 부품은 대부분 자체 개발인 줄 알았어요.
    구글은 안드로이드 공급을 끊었던데, 화웨이 스마트폰 쓰는 사람들은 업데이트 끊기는 날벼락이네요.
  • 로리 2019/05/21 14:57 #

    뭐 일단은 90일 여유는 주군요
  • RuBisCO 2019/05/20 16:33 # 답글

    개념과 정신이 안드로메다로 간 유럽놈들이 얼마나 정상적인 대응을 하느냐에 따라 갈린다고 봅니다.
    일이 이지경이 되었는데도 중공과 한데 엮여서 꿀빨 생각을 안접으면 뭐.
  • 로리 2019/05/20 16:40 #

    결국 중요한 것은 미국이 그만큼 유럽에게도 뭘 줘야죠. 당연히 어느 나라건 자국 이익을 위해 움직이는 거니까요.
  • RuBisCO 2019/05/20 17:30 #

    이미 미국 주도 질서에 무임승차하고서 미국에 빨대꽂고 있는걸로도 부족해서 욕심을 내면 그건 양심이...
  • 로리 2019/05/20 17:44 #

    유럽은 원래 그랬어요.

    예를 들어서 부시 주니어 시절 중국 부상 이야길 한국 일본이 했지만 NATO동진으로 러시아 압박하게 만든게 다 유럽 로비인데.. 원래 다 자기들이 중요한 것을 하는 거죠 뭐.

    한국도 미국 주도 질서라지만 중동 돈벌고 한다고 이란하고 붙어 먹은거 생각하면 뭐..

    물론 진짜 선택의 때가 온다면 유럽은 당연히 미국편 들겠지만 그 선택의 때 전까지 열심히 재면서 자기이익 먹으려고 하겠죠 이건 꼭 유럽에 한정된 이야긴 아니고 원래 세상이 그런..
  • 나그네1 2019/05/21 08:31 # 삭제 답글

    LG U+도 장비 후속 지원에 피 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 장비부서는 좋아죽을듯?
  • 로리 2019/05/21 14:58 #

    뭐 그런데 또 화웨이에 메모리 팔던거 생각하면 속 쓰리겠죠
  • rgc83 2019/05/21 10:27 # 답글

    그러고 보니 유럽 얘기가 나와서 하는 이야기인데요...

    아무리 유럽이 2차대전과 냉전이 끝나고 이미 역사의 무대에서 퇴장한 지 오래라곤 하지만 생각해보면 이제 슬슬 그냥 아예 멸망할 시기가 되었지 않았나 싶어요. 이글루스에서 항상 거론하며 욕하는 EU만의 얘기가 아니라 (EU 회원국이나 NATO 회원국이 아닌 나라들도 다 포함해서) 그냥 개별 유럽 국가들 전체 그리고 유럽인들 전체의 얘기입니다. 중도보수와 진보는 본인들의 잘 먹고 잘 살기만 관심 있고 극우는 아예 러시아와 중국에게 매국을 하려 하니 그냥 이 세상에서 소멸해주는 게 답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들은 이제 지도에서 삭제되는 게 미국이나 우리나라의 입장에선 차라리 좋을 수도 있어요.

    뭐 같은 유럽 극우래도 동유럽 극우 쪽은 본인들 나라가 러시아에게 직접 침략의 위협을 받고 있으니 러시아 빽을 믿고 활동하는 서유럽 극우처럼 매국행위까지 하지는 않긴 한데 말이죠... 그래도 그냥 유럽 국가들 자체가 세상에 도움이 안 되니 다 죽어 주는 게 세계평화에는 해로워도 지구에는 이롭습니다. 아니 적어도 미국에는 이득이 되겠죠.

    우리나라 우파 쪽에서 흔히들 말하는 EU 해체라던가 이런 이야기가 아니라 그냥 화끈하게 (EU 회원국이나 NATO 회원국이 아닌 나라들도 다 포함해서) 유럽 국가들 전체의 소멸이 이루어지는 게 낫지 않나 싶더군요. 중동 난민 덕에 그동안 많이 고통받았으니 이젠 본인들도 같이 난민이 될 차례입니다. 물론 난민이 될 만큼 유럽인들이 살아 남을 지는 모르겠지만요. 뭐 푸짜르 치하에서 식민지배를 당하느니 그냥 명예로운 죽음을 당하는 게 유럽 입장에선 그래도 간지나는 최후가 아니려나요? 미국도 흐뭇해 하겠고요. 그리고 유럽의 빈 자리는 이제 동북아, 특히 한국이 메꾸면 되니 우리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 올 겁니다.

    예전에 아마 이글루스에서 Sonnet님하고 토론하다가 "현실주의적 시각에서 본다면 '질서'나 '안정' 같은 거라면 몰라도 '평화'는 국가가 추구해야 할 목표나 가치라고 보기는 어렵다."란 얘기를 들은 기억이 있는데, 이리 생각해 보니까 그게 무슨 의미인 지 가슴에는 아직 와닿진 않아도 머리로는 좀 더 와닿긴 하네요. 미국이나 한국의 입장에서는 세상이 평화롭지 않은 것이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 rgc83 2019/05/21 10:20 #

    좀 트황상이 이란하고 전쟁 뛰는 김에 중동에도 핵미사일 좀 쏘고(특히 이란에는 반드시 쏘고) 덤으로 유럽의 우방국들에다가도 국제정세를 변화시키는 차원에서 핵미사일 좀 몇 발 쏴줬으면 싶습니다. 하는 김에 선수방어 목적의 예방전쟁 차원에서 천조국의 가상적국인 러시아에도 몇 발 쏘고 중국에도 몇 발 쏘고. 아 터키도 요즘 미국한테 반항하고 있으니 이 참에 핵미사일 좀 맞아야 합니다.

    특히 중국에는 핵공격 좀 꼭 해줬으면 싶은데 말이죠. 지금의 미중 경제전쟁에선 중국이 결국 패배할 운명입니다만, 통상압박을 통한 경제전쟁이나 외교압박으로는 사실 중국이 미국에게 굴복할 리 없고 결국 군사력을 써야 합니다. 딱히 제가 친중인 건 아니고 오히려 반대로 제가 반중이라서 이런 소리를 하는 거예요. 3차대전을 막기 위한 예방전쟁으로서 이번 기회에 중국을 멸망시키고 지도에서 완전히 삭제시켜야 하죠. 중국어는 이제 지옥에서나 들을 수 있는 언어가 되어야 마땅합니다. 트럼프 임기가 끝나기 전에 중국을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멸망시키지 않으면 솔직히 지금의 미중 무역전쟁도 의미가 많이 퇴색되지 않나 싶기도 하다고 봅니다. 그 이후 시기가 되면 이젠 군사력을 동원해도 중국을 미국의 식민지로 만들 수 있을 진 몰라도 멸망은 못 시킬 게 뻔해요. 지금 이 시기가 지나 버리면 중국도 내성이 생겨서 이젠 핵전쟁으로도 멸망이 안 되고 3차대전이 터져도 살아 남을 겁니다. 지금이 바로 미국이 중국을 없앨 수 있는 마지막 기회지요.

    근데 트럼프는 천조국 황상으로는 적합할 지 몰라도 세계정복은 못 할 인물(능력이 없다거나 하는 게 아니라 의지가 없음)이라 많이 실망스럽긴 하더군요. 요즘 보니 이 사람 성향은 나라를 외적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피를 흘리는 건 감수할 수 있다 보지만 국익을 위해 타국을 침략하는 건 가급적 필요최소한으로 국한하려 하는 실로 동아시아 모 섬나라 평화헌법스러운 마인드인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하자면 그냥 우리나라 문대통령하고 비슷해 보여요. 선수방어를 위한 예방전쟁이라던가 뭐 이런 건 생각은 해도 실천은 별로 안 하는 것 같습니다. 아, 중국과 이란을 상대로는 슬슬 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만... 그걸 러시아와 유럽 상대로도 해 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무튼 요새 몇 개월 동안 이글루스와 루리웹을 눈팅하고 밀리터리 관련 사이트들이나 국제정치 관련 사이트들을 좀 돌면서 많은 분들에게서 유럽 얘기하고 러시아 얘기하고 중국 얘기를 좀 접하다 보니 이런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제가 스스로 생각해도 좀 많이 미친 소리들이긴 한데... 아무래도 제가 이글루스로 밀리터리하고 정치를 배워서 그런 건진 몰라도 결국 생각을 해 보면 결론은 이 정도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제가 잘못된 걸까요?
  • 개아지 2019/05/21 10:28 # 삭제

    님 친구 없죠?
  • rgc83 2019/05/21 10:55 #

    개아지님//
    네, 없어요. 온라인 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지인은 있어도 친구라 할 수 있는 사람은 이제 없는 삶을 산 지 몇 년 정도 되었습니다. 세어 보니 10년은 훌쩍 넘었군요.

    참고로 저는 인간비판에 관심이 많고, 그걸 넘어서서 인간혐오 내지는 인간증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 인류 자체의 멸종이야말로 인류의 이상적 미래라 생각하거든요. 더불어 국민이 없어도 국가가 돌아갈 수 있도록 국가의 자동화와 무인화가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완전하게 달성되기를 원하고 있고요.

    언젠가 인공지능과 자동화와 무인화가 극한까지 발전해서 행정과 입법과 사법이 모두 자동화되면 국가와 정부와 사회의 운영에 인간이 필요 없어지겠고, 마찬가지로 기업 활동과 금융 활동이 모두 자동화되면 기업과 자본의 운영에도 인간이 필요 없어지겠죠. 모든 것이 자동화되어 인간의 개입을 일절 필요로 하지 않는 철저한 자동국가, 모든 것이 무인화되고 국민이 단 한 사람도 존재하지 않는 철저한 무인국가가 앞으로의 국가의 이상적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국의 경우에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행정 입법 사법 3권을 자동화하고 무인화해야지 살아 남을 수 있다 봅니다. 인간 정치인, 인간 관료, 인간 법조인보다야 스카이넷이나 정화자가 더 공정하니까요.

    개인적으론 인공지능이 나라를 다스리고 인간은 나랏일을 할 필요가 없으며 아예 인간의 개입이 없이도 나라가 돌아가는 완전 자동화 국가가 차라리 지금보다 더 낫다 봅니다. 정치에 대한 환멸이 인간불신과 결합되다보니 그냥 사람보다는 기계가 나라를 다스리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까지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현대 사회 특히 정부 조직은 관료제 시스템으로 돌아가니, 자동화와 무인화가 충분히 진전된다면 인간이 없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더군요. 특히나 대한민국은 대통령 없이도 행정 입법 사법 3권이 마비되는 일 없이 돌아간 적도 있었기도 하니 말입니다. 그러니 자동화와 무인화가 극적으로 발전한다면 이제 행정부(청와대와 내각)도 입법부(국회)도 사법부(법원)도 모두 인간 없이 돌아갈 수 있겠죠. 강인공지능이 아닌 현재 혹은 근미래의 약인공지능으로 저게 가능한가가 문제이긴 하겠지만요.

    일단 사법과 치안유지부터 자동화와 무인화를 하고, 그 이후 행정의 자동화와 무인화를 하며, 최종적으로는 인공지능을 통한 정치의 자동화 및 무인화를 달성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정치를 하는 이상 어떤 제도를 채택하더라도 현대 정치판에서는 분쟁이 없을 수가 없고 그렇다고 무리하게 분쟁을 억제하려 하면 일본이나 싱가포르처럼 고인 물이 썩는 상황이 벌어지는 게 현실이니까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치에서 인간이라는 요소를 배제시키고 기계로 대신할 수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국가와 사회라는 거대한 시스템의 입장에서 본다면 자국인 타국인을 불문하고 인간 자체가 별다른 가치가 없는 소모품에 불과할 뿐입니다. 난민이 방사능 폐기물 취급을 받는 것도 그럴 만 한게 애초에 국가와 사회의 입장에선 자국민도 그저 쓰고 버리는 물건이거든요. 4차 산업혁명에 의한 자동화와 무인화가 진행되면 국가와 사회는 이제 인간을 아예 필요로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 없는 국가는 존재할 수 있고 시민 없는 사회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허나 국가 없는 국민은 존재할 수 없고 사회 없는 시민은 존재할 수 없죠. 그래서 국가와 사회라는 거대한 시스템은 인간을 얼마든지 소모품으로서 쓰고 버릴 수 있지만, 인간은 국가와 사회라는 시스템을 그렇게 소모품으로서 쓰고 버리지 못 합니다. 이러한 불균형을 인류가 극복하는 것은 과연 가능할 련지 모르겠군요.

    앞으로의 시대에서 국가와 사회는 더 이상 인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인류는 이제 쓸모 없고 각국의 국익을 극한에까지 극대화하기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멸망해야만 하는 존재일 뿐인 겁니다. 부양해야 할 국민이 제로가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국가와 사회라는 시스템에 있어서는 가장 이상적인 상태일 것이니까요. 독일의 메르켈 수상이나 프랑스의 마크롱 대통령 같은 낭만주의자들은 그럼에도 국가와 사회에는 인간이 필요하다고 소리칠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하지만 앞으로의 미래에서 이제 국가와 사회는 그 자체로 스카이넷 비슷한 무언가로 성장해서 인류라는 종족과 생존경쟁을 벌이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 물론 전 무정부주의자가 아니라서 이 생존경쟁에서 인류가 패배하리라 생각하고 있어요.

    터미네이터 시리즈에선 저항군이 스카이넷을 이겼지만 현실에선 대한민국이 한국인들을 이길 거고 미국이 미국인들을 이길 겁니다. 앞으론 국가와 국민을 합쳐서 보지 말고 어느 정도는 분리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더 이상 서로 운명공동체가 아닌 걸 합쳐서 보긴 힘들죠. 아 첨언하자면 이게 어느 정도 현실이 된 나라들이 있는데 중국과 러시아입니다. 중국에선 중국이 중국인들을 이겼고 러시아에선 러시아가 러시아인들을 이겼습니다.
  • 도우미 2019/05/21 11:22 # 삭제

    https://blutouch.net:6001/business/center.asp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https://imhc.or.kr:6023/index.asp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http://www.busaninmaum.com/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http://www.mentalhealth.or.kr/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http://www.ncmh.go.kr/kor/index.jsp
    국립정신건강센터

    치료가 필요하니 가까운 곳에 꼭 방문하기를.
  • 독설가 2019/05/21 11:35 # 삭제

    본인 스스로도 미친 헛소리인 것을 인정하면서 왜 하는 거임? 욕먹으면서 쾌감 느끼는 변태임?
    견설(犬說)이던 망상이던 본인 집=본인 이글루에서 배설하는 것은 자유인데 왜 남의 이글루에 와서 댓글에다가 배설함?

    친구없는 찐따다운게 딱 오프라인에서도 꼴에 관심은 고프고 인싸대화에 끼고 싶어서 껴드는데 눈치는 존내 없어서 대화주제에서 한참 벗어나 지혼자 아는 헛소리에 덧붙여 망상 떠들다 갑분싸 만들어서 따당하고 아무도 말안 거는 각.

    진짜 정산과한번 가봐라.
  • rgc83 2019/05/21 11:54 #

    독설가님//저기 근데 좀 많이 죄송하긴 한데요, 제가 위에서 쓴 얘기들이 미친 소리인 건 맞긴 한데 요새 국제정세에서는 사실상 정론에 가까운 것이기도 합니다.

    특히 세계 밸리하고 뉴스비평 밸리에서 활동하시는 분들 포스팅들을 열심히 읽어 봤으면 동감이 안 가는 게 더 이상할 듯 싶은데요? 미국은 그래도 외교는 잘 하고 있고 유럽은 죽을 때가 되었으니 망해야 하며 중동과 터키와 중남미는 살아 있을 가치가 없고 일본은 바보니까 죽어도 싸며 북한은 하루 빨리 몰살시켜야 하고 중국과 러시아는 사탄보다 더 한 것들이니 반드시 사라져야 한다. 딱 맞는 얘기 아닙니까? 이건 사이언스입니다. 지금의 국제사회에는 나라가 너무 많으니 지구상에서 미국과 한국 딱 둘만 남으면 장땡입니다.

    뭐 이글루스가 아니더라도 루리웹의 북유게 남유게 같은 동네들 들어가면 이글루스하고 정치 성향이 정반대인데도 국제정세 관련으론 여기와 별 차이 없는 얘기들이 많이 논의되고 있으니 혹시 관심 있으면 들어가보시길. 다만 정신건강엔 해로우니 권장은 못 해드립니다.

    아 굳이 정치 성향 따질 것 없는 곳의 여론을 보고 싶으시다면 밀리돔을 추천해 드립니다. 거기 분들도 이글루스나 루리웹하고 같은 얘기들을 하고 있거든요.
  • ㅋㅋㅋ 2019/05/21 11:42 # 삭제

    찐.
  • areaz 2019/05/21 15:01 #

    인간 혐오하신다는 본인만 사라지면 모두가 행복해질거라는 생각은 안해보셨나... 싶.
  • 로리 2019/05/21 15:02 #

    처음에 rgc83님 리플 올라오는걸 보고 너무 충격을 받아서 말을 못 했습니다. 멸망이니 핵이니라니요.. 현재 유럽이 저런 장난을 칠 수 있는 것은 역으로 그들이 정말로 "미국의 편" 이기 때문입니다. 문화적도 그렇지만 경제 산업 군사.. 엄청나게 엮여 있고 자기 이익을 위한 약간의 장난은 미국이 눈감아준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보통 말하는 5개의 눈이라고 불리는 절대 미국을 배신 안하는 티어1급 동맹이지만 영국은 AIIB에 참여한다던가, 호주는 철광석이나 에너지 개발건으로 중국한테 엄청 붙는 것도 그런 강력한 동맹이라 가능한 것 입니다.

    지금 독일 인피니온이 바로 화웨이하고 거래 중지 이야기가 나온 것 처럼 정말로 줄서라하면 유럽은 미국편을 듭니다. 아직 줄서라 안 할때는 많이 이짓 저짓을 하지만요.. 이런건 한국이나 일본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 이란하고 잘 붙어 먹는게 한국이고 그러면서 이란하고 원수인 이스라엘하고 사우디에게 무기 잘 파는데요 일본도 언제부터 중국하고 외교 경제채널 있는지 알면요.. 그냥 모든 국가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일하는 것이고 그런것 뿐입니다.
  • rgc83 2019/05/21 16:37 #

    areaz님//사실 안 그래도 자살충동을 자주 겪는다던가 가끔 자살시도를 한다던가 하는 등 스스로에 대해서도 병적인 혐오감을 느낄 때가 종종 있어서(덕택에 사고도 좀 치고요. 인터넷만이 아니라 현실에서도.) 직장 그만 둔 이후 폐쇄병동에서 좀 있다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반복성 우울장애하고 자폐성 장애(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다고 진단받고 정신장애 3급이 나와서 국가공인 폐급인간이 되었죠.

    로리님//뒤늦게나마 적게 되었습니다만 로리님께는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밀리터리하고 정치를 공부하면서 이래저래 다른 분들께 들은 것들이 많았고 또 예전부터 인간을 혐오하고 증오해오기도 해서 그것들을 다 합쳐서 요약해 적어 보게 되었는데... 그래서 사단이 나게 되었네요.
  • areaz 2019/05/21 15:02 # 답글

    화웨이 폰 쓰는지라 참... ㅠㅠ
  • 로리 2019/05/21 15:03 #

    일단 90일 유예 기간동안 보안패치나 여러 업데이트는 될 듯 하네요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9/05/21 22:21 # 답글

    화웨이가 이걸 버틴다면.... 전 다른의미로 중국이 무서워질거 같군요
  • 로리 2019/05/22 14:55 #

    그렇죠 물론 전 버티기 어렵다로 보지만.. 정말 버티면 그것대로 이제 세계 2강을 인정해야 한다는 거니.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