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 그루먼 OmegA 로켓 1단부 분사 테스트 성공 그외 탈출 속도



노스롭그루먼이 의욕적으로 만들고 있는 OmegA 로켓의 1단부 테스트가 어제 실시 되었고 성공 했습니다. 오메가의 1단부는 120초 연소라는 목표 수치를 달성 했고, 성능을 입증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로켓 모터 노즐이 파괴되는 장면이 있는 것이 인상적(...)이지만 이번 노즐은 명목상 달아 있는 것이고 실제 고체 로켓을 감싼 스테이지 자체를 테스트 하려는 목적이었기 때문에 이상 없음이라고 합니다.

미공군은 이 오메가를 비롯해서 ULA의 불칸이나 블루 오리진의 뉴글랜 같은 로켓 개발에 비용을 대주고 있는데, 스페이스 X는 들어가지 않아서 심기가 많이 불편하다고 합니다.

로켓 프로젝트 배제된 스페이스X, 美국방부 상대로 극비소송 (한국경제)

스페이스 X 입장 아니 그 회사 오너분 입장에서는 러시아 엔진도 아니고, 이미 잘 완성된 플랫폼인 자신들이 배제 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만 하죠. 다만 그 회사 오너분이 할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완전한 미국인도 아니고, 아주 보수적인 국방 사업에 참여하는 분이 공개 방송에서 마리화나 펴대는데다가 여러 돌출 행동을 하는 것을 생각하면 말입니다.

좌우지간 노스롭 그루먼의 오메가 로켓의 미래는 꽤 밝지 않는가 싶습니다.

덧글

  • RuBisCO 2019/06/01 13:28 # 답글

    마리화나질이야 그렇다고 쳐도 진짜 문제는 실적 대신 근자감만으로 입을터는게 문제지요 [...]
    당장 테슬라만 해도 5월 초에 무려 27억달러나 유상증자해놓고선 바로 그달에 10개월 내로 돈 앵꼬난다고 난리를 피워댔는데 그런 경영자한테 뭘 믿고 돈을 대주나요.
    그리고 딱히 지원을 못받는거 만도 아닌게 NASA의 자산들을 날로 잡수셨으면서 그걸로도 모자라다고 하면...
  • 로리 2019/06/01 13:30 #

    테슬라는 넘어가고...

    일단 미정부 보안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은 약물관련으로 굉장히 엄격한 요소들이 많습니다. 단순하게 마리화나질이 아니라.. 보안등급 문제.. 그리고 그런 돌출행동을 하니 미공군 입장에서는 이 놈들 싸도 못 믿겠다가 큰 것 같습니다. 일단 GPS나 NRO 같은 보안관련 정부 사업에 참여는 시켜 줬는데 이걸 확대를 못 하겠다 느낌이더군요.
  • 키리바시 2019/06/02 05:58 # 답글

    나랏돈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굴려야 하는게 기본인데, 실적 탄탄한 스페이스X를 배제할 이유로는 좀 빈약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미국의 재정 운영이 방만한게 어제오늘 일은 아니라지만…
  • 로리 2019/06/02 11:19 #

    안보 문제이니 중요한 문제 입니다.
  • 일곱자 2019/06/03 10:57 # 삭제 답글

    고체 부스터 로켓이라..스페이스X에 비하면 뭔가 원시적이라는 느낌 이네요..
  • 로리 2019/06/03 15:03 #

    기술적으로만 보면 한번 연료가 타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고체 로켓이 딱히 원시적은 아닙니다. 빠르게 제작하고 발사할 수 있고, 보관도 자유롭고 더 복잡한 기술도 들어가는 지점도 있으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