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TV시장, 유럽은 'OLED', 미국은 'LCD' 선호 (전자신문)
23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마킷 보고서에서 따르면 올해 1분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유럽과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51.4%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유럽은 OLED TV가 65.1% 이고 미국은 LCD가 63.8% 라고 합니다. 유럽은 55인치의 고급 TV를 원해서 OLED 중심, 미국은 70인치 이상의 TV를 원해서 LCD가 중심이라고 하는데.. 결국 부동산 가치가 디스플레이 시장을 조정하고 있다는 이야기겠지요.
OLED TV 시장에서는 LG전자가 점유율 56% 를 가지고 미국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82.6%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 들었던 이야기가 오죽하면 유럽쪽에서는 32인치 4K OLED TV를 내다오라는 요구가 많다고 하는데, 여러 사정으로 LG디스플레이도 이 부분은 상품화를 포기했다고 했고, 48인치 OLED TV가 나오는 이유 중에 하나가 이 유럽시장 때문이라고 하네요. 미국쪽은 결국 계속 디스플레이의 대형화를 바라기 때문에 빨리 10.5 세대 OLED TV 공장이 가동하지 않으면 LCD가 유리한 시장이 진행될 듯 합니다.
한국은 과연 어떤쪽이 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23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마킷 보고서에서 따르면 올해 1분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유럽과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51.4%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유럽은 OLED TV가 65.1% 이고 미국은 LCD가 63.8% 라고 합니다. 유럽은 55인치의 고급 TV를 원해서 OLED 중심, 미국은 70인치 이상의 TV를 원해서 LCD가 중심이라고 하는데.. 결국 부동산 가치가 디스플레이 시장을 조정하고 있다는 이야기겠지요.
OLED TV 시장에서는 LG전자가 점유율 56% 를 가지고 미국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82.6%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 들었던 이야기가 오죽하면 유럽쪽에서는 32인치 4K OLED TV를 내다오라는 요구가 많다고 하는데, 여러 사정으로 LG디스플레이도 이 부분은 상품화를 포기했다고 했고, 48인치 OLED TV가 나오는 이유 중에 하나가 이 유럽시장 때문이라고 하네요. 미국쪽은 결국 계속 디스플레이의 대형화를 바라기 때문에 빨리 10.5 세대 OLED TV 공장이 가동하지 않으면 LCD가 유리한 시장이 진행될 듯 합니다.
한국은 과연 어떤쪽이 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덧글
OLED가 제대로 풀리고 나서 미국에 안가봐서(=오프라인 매장을 안가봐서) 애매하긴 합니다만.
(크고 아름다운걸 좋아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