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화학이 UDC와 차세대 OLED 발광층 개발을 하는가 봅니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LG화학-美 UDC, 차세대 OLED 발광층 개발 제휴 (전자신문)

LG화학과 미국의 OLED 소재기업인 유니버셜디스플레이(UDC)가 함께 차세대 OLED 발광층 개발을 위한 파트너쉽을 채결했다고 합니다. LG화학은 저전압·장수명 호스트(Host)를 제공하고 UDC는 고효율, 고성능 인광 도판트(Dopant)를 제공해 서로 두 물질간 최상의 조합을 찾아내기로 했다고 합니다.

OLED 발광층 구조 (자료: LG화학)


기사의 설명에 따르면 LG화학이 지금까지 개발해온 호스트는 낮은 전압에서도 전하를 수송해 수명이 우수하고 UDC 인광 도판트는 뛰어난 효율과 고색재현, 장수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두 물질을 합쳐서 발광층의 고색재현 성능을 극대화하자라는 것 입니다. 특정 고객사를 위한 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

이런 기사만으로 이게 모바일에 쓰일지, TV패널에 쓰일지 아니면 조명에 쓰일지 알 수는 없습니다만, OLED쪽도 다양한 물질을 만들고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 같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잘 되어서 높은 수명과 밝기를 가진 좋은 패널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네요. 모두 잘 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 오탈자 2019/09/05 16:37 # 삭제 답글

    낮은 전압에서도 전하를 수송해 수명이 우수고
    ->
    낮은 전압에서도 전하를 수송해 수명이 우수하고
  • 오탈자 2019/09/05 16:38 # 삭제

    특정 고객사를 위한 제품을 개발 중
    ->
    엘쥐디?
  • 오탈자 2019/09/05 16:39 # 삭제

    올레드 조명은 접었습니다. 설마 삼성, 졸레드, BOE 등을 위한 제품은 아닐테니, 엘쥐디만 남겠네요.
  • 로리 2019/09/05 16:55 #

    오타 지적 감사합니다.

    뭐 계열(?)사로 가겠죠. OLED조명은 일반 소비 시장만 일단 안 내놓는 것이고 차량용이나 기술 개발은 계속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