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콘솔에는 NVMe SSD 가 들어가는 것 같네요 게임 이야기

Samsung、128層シングルスタックの第6世代「V-NAND」を2020年市場投入 (와치 임프레스)

삼성의 Samsung SSD Forum 2019 Tokyo 에서 여러 SSD관련 발표를 했나 본데... 역시 저에게 관심이 있는 것은 데이터센터니 그런 쪽보다는 게임관련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차세대게임기 관련 내용이 나왔는데요.

2020年には家庭用ゲーム機にもNVMe SSDが搭載される (링크)



네 바로 차세대 콘솔에는 삼성의 NVMe SSD가 들어간다는 이야기 입니다. PS5가 될지 스칼렛이 될지 아니면 양쪽 모두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죠. 뭐 아직 용량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SSD를 내장하는 쪽이 콘솔에서는 더 큰 장점이 오는 것은 맞습니다. HDD와 달리 장기적으로 가격인하가 쉽다는 지점이나, 발열관리 부분에서도 PC 같은 모듈식이 아닌 그냥 용접해버리고 쿨링 같추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개발환경에서 처음부터 SSD중심으로 로딩 부분도 개발환경에 여러부분을 고려하면 실 게임의 로딩속도 장점도 클꺼고 말이죠. (물론 결국은 더 큰 에셋을 넣으려고 느려질 것이라 보지만...)

하여간 이게 AMD StoreMI 같은 형태가 될지, 아니면 통짜로 넣을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어찌되었건 정말로 세상이 변하고 있습니다. 다만 용접은 아니었으면 하긴 하네요.

덧글

  • 떔질 2019/11/27 20:22 # 삭제 답글

    떔질은 아닐 겁니다. 노트북에도 M2 슬롯을 쓰는데, 훨씬 큰 게임기에 떔질하진 않을 겁니다. NVMe 납땜해버린 예로는 아이폰, 아이패드 정도만 생각나네요.
  • 로리 2019/11/27 20:23 #

    단가가 어느 쪽이 유리할것인가 고민해서 결정될 문제이지 크기와는 상관 없을껍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