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투자를 할까? 디스플레이 이야기

삼성, 새해 상반기 마이크로 LED 설비투자 '만지작' (전자신문)



삼성전자가 마이크로 LED의 설비 투자 이야기가 돌고 있나 봅니다. 계속 마이크로 LED TV를 삼성이 선보였던 만큼 이번 CES에서도 당연히 선을 보일 것이고, 적어도 몇몇 슈퍼리치에게만 파는 그런류의 제품이 아닌 것이 이번 CES에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CES에 내놓을 제품의 스펙을 확정하고 양산화 투자 규모를 정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냥 소수의 LED들만 중국 업체에서 받는게 아니라 재대로 TV의 양산을 한다면 양산 설비, 수리, 각종 설비등등 할게 많아지게 되는 것이죠. 삼성이 상당히 돈을 쓸 것이고, 생산및 장비 선점을 협력사들도 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기대한다는 기사 입니다.

당연하지만 이 기사에서도 나오듯 LED 모듈이 1원이라고 해도 4K TV를 만들면 3840 X 2160 X 3 으로 해도 2500만원이란 거금이 나오게 되고 여기에 수리나 불량 같은 여러 요소까지 생각하면 가격이 팍팍 오르는 것 때문에 (8K면 1원 계산해도 그냥 1억 T_T) 실제로 이런 대규모 투자를 할지는 이전부터 매년 나오던 양치기 소년의 이야기일지는 두고봐야 알겠습니다. 더군다나 투자를 한다고 해도 국내 기업이 아니라 해외 글로벌 업체와 해버릴 수도 있으니 국내 관련기업들에게 호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 투자를 할지 저도 궁금합니다. 잘 되었으면 하네요

덧글

  • 협이 2019/12/18 01:28 # 삭제 답글

    신사동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 가보면 대형 마이크로 LED 화면을 맨뒤에 깔아놨습니다 한300인치화면은 되는듯한데 픽셀을 보면 마이크로LED입니다
  • 로리 2019/12/18 01:31 #

    LED 광고판들이 정말 발전 중이더군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