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announces 48" A9 OLED TV, new 55-65" A8 OLED TVs for 2020 (플랫패널스 HD)

소니의 A9G 모델에 48인치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A8G 모델도 신형으로 리뉴얼이 된다고 합니다. Sony의 X1 Ultimate 프로세서 사용으로 애플 에어플레이2 , 홈킷의 지원되며 소니의 Acoustic Surface Audio 시스템을 사용해서 패널 자체가 진동을 일으키는 형태로 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X-Motion Clarity for OLED 통해 모션에 블랙 프레임을 넣으면서도 밝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하며, 안드로이드 TV OS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Netflix Calibrated Mode 및 IMAX Enhanced를 지원해서 해당 영상에서는 전문가 영상 모드들을 지원하지만 필름메이커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게이밍쪽에서는 HGiG의 주요 맴버임에도 HGiG 지원을 하지 않고... 심지어 HDMI 2.1도 탑재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삽질이 하고 생각할 수 있고 실제로 그러합니다만... 소니는 IFA쯤에 신제품을 내놓을 수 있기 때문에 그때 맞춰서 플레이스테이션 5와 함께 프로모션을 할 것이 아닌가 추측을 합니다.
게이밍은 어덜지 몰라도 소니의 영상처리 능력을 생각하면 영상을 보는 입장에서는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잘 되었으면 하네요. 그런데 결국 HDMI 2.1 지원 부분은 많이 아쉽네요.
덧글
//
LCD에서 잔상 잡으려고 밝기와 반응속도 희생해서 쓰는 기법인데, 올레드에 왜 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