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미니LED TV 이야긴 또 나오는 군요. 디스플레이 이야기

삼성, 미니 LED TV 개발…내년 출시 (전자신문)

듀얼 레이어 LCD 이야기도 나왔다가 픽 사라지고 이젠 미니 LED BLU TV이군요.

사실 삼성 입장에서는 미니 LED를 만들 수 밖에 없는 지점은 있습니다. 결국 프리미엄군 TV판매 사업을 하려면 그에 맞는 기술을 지닌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데.. QLED도 이제 나름 보급된(?) 기술이 되었고, FALD 관련도 중국 업체들도 최상위급은 당연히 쓰고 있습니다. 차별화할 무언가가 필요한 것은 맞죠. 문제는 아직 QD-OLED는 멀고 먼 기술이고, 당장 OLED같은 미래의 TV는 가깝게 있고 중국 LCD들도 치고 오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뭐 생산자체가 영 아직이고, 듀얼 레이어는 가격도 비싸지만 기술적으로 안정화도 안 되어 있고, OLED만큼 명암비를 챙기면서도 나름 차별화는 뭐... 당연히 미니 LED겠죠.

삼성이니 잘 만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발열과 가격 억제를 어찌 할지는 궁금하네요.

덧글

  • 193 2020/08/24 01:20 # 삭제 답글

    질문하나 드립니다..

    곧 대중화 될 콘솔에서 Hdmi2.1의 해상도나 주사율의 자유도는 어느정도나 될까요?

    예를들자면, 콘솔 게이밍 하면 보통 1080이나 4k를 많이 생각하는데, 피씨 게이밍에선 해상도와 주사율의 중간을 찾고 싶어서 QHD 모니터를 쓰시는 분도 많습니다.

    지금이야 모니터들에 Hdmi2.1이 안들어지만, 내년 내후년 발매될 모니터들은 많이 지원을 할 텐데요.

    만약 Hdmi2.1을 지원하는 Qhd 240hz 프리싱크 모니터에 플스5를 연결하면, 어떻게 될지가 궁금해요.

    현세대처럼 콘솔쪽에서도 반드시 해상도를 지원해야 하는건지(플스4는 qhd지원 안하더라구요...)

    아니면 Hdmi2.1의 기능으로서 모니터의 해상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해상도와ㅜ주사율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을지..

    개인적으로는 Qhd 240hz 모니터에 BFI와 sync 기술이 동시에 적용되는 모델을 사서 콘솔 게임과 피씨 게임 동시에 즐기고 싶더라구요
  • 로리 2020/08/24 14:14 #

    PS5가 나와봐야 아는 문제지만 그렇게 해상도의 자유성을 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엑스박스처럼 QHD 해상도 지원을 할지라도 어차피 내부적 랜더링 해상도는 정해져 있을 가능성이 높아서... HDMI 2.1은 해상도 자동지원 같은 기능은 없습니다.
  • 내부해상도 2020/08/25 11:00 # 삭제

    내부 렌더링 해상도를 출력 해상도로 바꾸는 건 아주 쉬우니까, 별 문제 없습니다. 내부 렌더링 해상도에서 스케일링 없이 바로 출력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부 렌더링: QHD -> GPU 스케일링: UHD -> 모니터에서 다시 QHD로 스케일링 -> QHD 판넬에 출력

    같은 절차는 개뻘짓이니까요.
  • 내부해상도 2020/08/25 11:01 # 삭제

    내부 렌더링 해상도는 각 게임마다 마음대로 정합니다. 심지어는 한 게임 안에서도 장면마다 바꿀 수도 있고요.
  • 나노이즘 2020/08/24 13:38 # 답글

    어쩌다보니 TCL을 삼성이 따라가는 형국이 되어버린듯한...
  • 로리 2020/08/24 14:14 #

    그렇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