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보급형 OLED TV LG "A1 OLED TV" 디스플레이 이야기

LG takes OLED mainstream with new 48-77" A1 OLED TVs (플랫패널스HD)



현재 LG전자의 OLED TV 제품군은...

영상 프로세서를 제한한 보급형 B

메인 스트림인 C

벽걸이에 최적화한 G

최고급 8K 인 Z

이렇게 나누어 있습니다.
보급형이라고 했지만 사실 B형 조차도 타사 프리이엄 상급 가격이고 영상 프로세서와 HDMI 2.1 단자 지원 숫자만 다르지 C나 G형과 같은 패널을 사용하는(물론 아니라는 소문은 계속 있습니다. 측정하면 C나 G형과 같은 밝기가 안 나오기 때문에 ^^;;;) 상당한 고급 제품이었습니다.

LG는 좀 더 보급형 스펙의 제품을 만들려고 하고 있고, 아직 사진은 나오지 않았지만 해당 제품을 스펙이 나왔습니다. 바로 OLED A1 TV 제품군입니다.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지점은 OLED A1 은 B1, C1같은 제품과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48인치에서 77인치까지의 크기 지원, WebOS 6.0, ALPHA 7-4세대 영상프로세서(B1과 동일), HDR지원(HDR10, HLG, 돌비비젼) 같은 것들 말입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가격을 낮춘거야?

물어보는데... 이 제품은 애초에 패널이 다릅니다. 바로 OLED패널이 50/60Hz 구동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100/120Hz로 동작하지 않는다는 것은 많은 부분에서 원가 절감을 하게 됩니다. 패널 구동을 위한 T-CON과 DDI 전반의 처리구성이 단순해집니다. 거기뿐만이 아니라 당연히 60Hz이니 HDMI 2.1은 전혀 필요가 없고 HDMI 2.0b 로도 충분해집니다.

가격만 잘 맞춘다면 좋은 화질로 미드레인지 LCD를 압도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게 아니라도 게이밍을 하지 않고 영상 위주로 화질 때문에 OLED를 구하려는 분이 있다고 해도 상당히 좋은 선택일 껍니다. 77인치까지 대형 제품까지 다 나올 예정이니 말이죠.

실제 제품이 어떻게 나올지 정말로 궁금하네요. 잘 나왔으면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