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스마트 TV 플랫폼인 WebOS TV가 개방됩니다! IT 이야기

LG says that over 20 TV makers will be using its webOS platform (플랫패널즈HD)



현재 스마트 TV의 플랫폼에서 존재감이 큰 OS는 역시 삼성의 타이젠 TV와 LG의 WebOS TV 입니다. 뭐 어찌되었건 세계 TV 점유율에서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니까요. 그런 OS 중에서 LG가 드디어 자사의 WebOS를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빼면(그게 젤 큰거 아냐!) LG의 웹OS는 미려단 UI 디자인과 매직 리모콘을 통한 포인터의 빠른 반응이나 구성은 호평받고 있었습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서도 만족스럽고 말이죠. 하지만 근본적으로 폐쇄형으로 시장 한계를 가지고 있다보니.. 이번에 개방을 하는 것 같습니다.



협력사들 면면이 재미있습니다. Realtek, Nuance, Gracenote, CEVA, Universal Electronics 같은 기술업체들과 RCA나 쿈카, 아이와 같은 상표를 빌려주고 중국등지에서 생산하는 TV 업체들이 들어있죠. 뭐 사실 이런게 잘 될 것 같진 않지만... 안드로이드 TV나 로쿠 같은 쪽에 비해 업그레이드 압력이 낮을 것이니 저런 사후지원 한계가 있는 중소 티비 제조사들에게 괜찮은 옵션이 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잘 되었으면 합니다... 잘 될 것 같진 않지만... 말이죠.

덧글

  • 해색주 2021/02/25 21:05 # 답글

    이거 원래 팜에서 만든 것을 hp에서 사온건데, 대략적인 한계가 명확해서 그동안 조용히 넘어간건데 결국 이렇게 여네요. 저는 좀 잘되어서 좋게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 로리 2021/02/25 21:09 #

    현 스마트TV OS 중에서 제가 경험한 제품 중에서는 가장 나은 느낌이라 저도 잘 되었으면 합니다.
  • kang-kun 2021/02/25 23:58 # 답글

    이게 LG 독자 OS 였군요;;

    저는 안드로이드처럼 스마트 티비들은 다 쓰는 OS 인 줄 알았습니다;
  • 로리 2021/02/26 10:43 #

    정확히는 팜이 만든 OS를 HP가 사들였다 실패한것를 사용권만 LG가 구입한것 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