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타이젠 스마트 TV OS를 타사에 개방 IT 이야기

Samsung is opening up Tizen OS to other TV brands (SamMobile)



삼성이 10월 26일 SDC21 이벤트에서 자사의 스마트 TV OS인 타이젠을 타사에 열어주겠다는 이야길 했습니다. LG가 자사의 Web OS를 개방하겠다는 이야길 했고(기사링크) 그 대응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OTT 서비스들이 늘어나고 있고 결국 그런 OTT 서비스 회사들이 지속적으로 스마트 TV의 지원을 하게 만들려면 점유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삼성도 LG도 이런 자사 OS를 개방하는 형태로 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참 재미있는 부분들이 있는데, 유튜브나 넷플릭스처럼 이미 시장에 우위를 가진 OTT 서비스는 들어가는 트래픽이 크기 때문에 그 부분을 아끼기 위해서 AV1 같은 신코덱을 더더욱 지원하고 레거시를 겆어내려고 하는데 신규진입자인 애플의 경우 LG전자의 2016, 17년 모델에 대해서 애플 TV+ 서비스가 앱을 지원하기로 한 사례도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결국 점유율이 중요하다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정말 잘 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 해색주 2021/10/31 01:57 # 답글

    WebOS이던, 타이젠이던 중요한 것이 앱 자체인데 중요 OTT 업체들이 지원을 안하면 그 티비는 끝이죠. 애플TV 선물 받아서 사용중인데, 앱 자체가 거의 없고 설치 자체도 안되다 보니까 이거 무슨 의미가 있나 싶더군요. 그나마 기본 어플로 넷플릭스가 들어가 있어서 다행이고, 유튜브도 없어서 못보고 있습니다. 앱 지원이 안되면 그냥 모니터가 낫지 싶은게 요즘 스마트TV 아닌가 싶습니다.
  • 로리 2021/10/31 02:42 #

    애플TV는 구글과 분쟁 땜에... T_T

    일단 타이젠이나 웹OS는 유명 OTT들은 다 지원해서 꽤 편합니다.
  • 옵션질 2021/10/31 13:13 # 삭제 답글

    아직도 삼성 전용 이었네요?
  • 로리 2021/11/02 09:36 #

    당연히 전용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