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D-OLED 제품군의 실력은? 디스플레이 이야기

Here's QD-OLED: Brighter and more colorful than WOLED (플랫패널스HD)



삼성 디스플레이의 CES 자료에서 재미있는 것들이 나왔네요. QD-OLED TV의 경우 삼성전자는 일반 공개를 안 하는 방법을, 소니도 자사의 A95K라는 플래그쉽 OLED TV의 성능 이야기를 좀 두리뭉실하게 말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삼성디스플레이가 딱 하니 밝혔습니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55인치와 65인치 QD-OLED TV 패널은 무려 Rec.2020 커버리지가 90.3%, 34인치 모니터 패널의 커버리지가 80.7%라고 말입니다. QD-OLED자체의 구조를 생각하면 커버율이 상당할 것은 예상은 했지만 벌써 bt2020을 저렇게 다가갈 줄은 몰랐습니다.

3% 윈도우 피크치 기준으로 1500cd를 100% 기준으로 200cd를 가진다고 하는데 ABL로직이 피크를 중심으로 했을지 평균치를 중심으로 했을지에 다른 문제가 나오겠지만, 이게 정말이라면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양산성만 확보할 수 있다면 어디까지나 현재 WOLED 제품군과 맞상대를 해도 앞서는 제품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니까요.

패널 컬러딥은 10bit TV패널은 144Hz구동을 하고 34인치 모니터 패널은 175Hz 구동을 합니다. 탑에미션을 사용해 시야각 장점이 많고, 제품을 본 쪽에 따르면 반사가 적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반사 코팅의 도움이 아니라고 하는데... 탑에미션의 이점인지 아니면 잉크젯 QD소재의 장점인지 그 부분이 궁금합니다.

빨리 다른 정보들이 공개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