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의 WOLED 패널 탑재 삼성 TV는 국내출시는 안 합니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삼성, 연내 한국에 LG OLED 패널 탑재 TV 출시 안한다 (IT조선)

IT조선에서 재미있는 기사가 떴습니다.

바로 LG전자의 OLED패널을 사용한 제품은 연내에는 국내 출시를 안 하겠다는 소식입니다. 이건 사실 어느정도 예상한 혹은 계속 나오던 소문의 확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일단 LG전자와 OLED TV공급 타결직전이라고 하는 이야기도 들리지만 지금 타결된다고 해도 결국 제품화나 여러 마켓팅 작업등등 여러 일을 할 것을 생각해봐도 사실 전체적인 제품 출시 타이밍이 문제가 됩니다.

CES에서는 이미 소개를 못했고.. 거의 연말에 IFA 타이밍 즉 유럽 가전쪽 타이밍이나 맞춰야 하는데 올레드 TV의 수요가 많은 유럽에 우선 판매 배치를 해야하는 점도 있고 국내엔 대형 미니LED기반 LCD를 주력으로 하는 쪽이 맞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뭐... 정상적인 생각 범주이고... 기사에서도 나오고 있지만..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 내 국내 영상전략마케팅팀의 반대 목소리가 결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게 맞을껍니다(...)

당장 삼성 디지털 플라자 하이엔드 매장에 가보면... 자랑스럽게



이런 마켓팅을 지금도 하고 있는 중인데..이제와서 이거 다 치우고 올레드가 좋습니다. 하기에는 마켓팅 팀들이 우리가 다 문제요 라고 하는거라 급격한 변화를 하기 어려울 껍니다. 그 외에도 역시 당장 미니LED쪽이 어찌되건 패널 가격이 싸고 마진이 더 높기도 하고 말입니다.

삼성 OLED TV는 빨리 보고 싶은데 언제 나올지 궁금하긴 합니다. 잘 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 muhyang 2022/01/17 22:01 # 답글

    청색소자로 어떻게 수명을 늘렸을지 상당히 궁금할 따름입니다.
  • 로리 2022/01/18 09:53 #

    계속 수명 늘리긴 해야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