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성우인지 오디오 평론가인지 녹음 엔지니어인지 모를 분,, A/V 이야기

小岩井ことりがオーディオの魅力伝えるムック本 (와치 임프레스)



단재분리의 크라임엣지의 무샤노코우지 이와이로 주연을 처음 맡고, 논논비요리의 미야우치 렌게, 밀리마스의 텐쿠바시 토모카 역으로 유명란 코이와이 코토리씨의 코이와이 코토리와 즐기는 오디오의 세계 라는 무크지가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이 책은 4가지 파트로 되어 있는데,

「알다」 「본다」 「만들다」 「듣는다」

라는 4부 구성으로..



오디오 소프트 6개의 소개와 코이와이씨가 듣고 했던 헤드폰이나 스피커 이야기 그리고 오디오 기기의 시청용으로 코이와이가 이 책을 위해 작사,작곡한 Sound Letter 라는 곡의 녹음 엔지니어링 이야기가 나옵니다. 11.2MHz/1비트 DSD 포맷으로 다이렉트 녹음하는 모습을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소니 뮤직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DSD니깐 당연하지)



코이와이씨는 정말 이제 성우인가 의문이 들고 있긴 합니다.

작사 작곡을 하고 있고 본인이 녹음 엔지니어링과 프로듀싱 작업도 하고 얼리어답터 성향도 있다보니... 도시바 레그자 TV 유튭 채널의 고정 맴버이기도 하고, 작곡, 작사 그리고 녹음 엔지니어링을 다 할 수 있다보니 보이스 AI 를 연구할때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AI 논문에도 참여한 적이 있는 재미있는 이력이 있습니다.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3970X 로 작업용 PC도 조립하고..

재미있어 보이는 책이라 정말 사고 싶네요. 밀리마스도 애니화 된다고 하니 렌게 말고 다른 역도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