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8K QD-OLED 패널을 위해 카티바와 손을 잡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8K QD-OLED TVs and high-res QD-OLED monitors are getting closer (플랫패널스HD)

미국의 유명한 OLED 장비 제조사인 카티바에서 잉크젯 OLED 장비가 "주요제조사"로 납품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카티바는 이 제조사가 어디인지 밝히진 않고 있습니다만 디일렉의 보도에 따르면 이 제조사는 삼성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카티바의 경우 한국 지부가 방만 경영으로 대응이 느려서 삼성 디스플레이가 자회사인 세메스의 잉크젯 장비를 선택한 일이 있는데, 이번은 카티바로군요,



아무래도 세메스의 장비는 4K가 한계인데 비래서 카티바가 훨씬 미세한 잉크젯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인듯 합니다.(코니카 미놀타 헤드만세!) 이런 계약이 되었다는 이야기는 실험실에서 검증이 되었다는 이야기이기도 하고, 아무래도 본격 양산을 준비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실질적으로 쉬운 것은 아니라서 좀 더 두고봐야겠지만요.

당장은 몰라도 장기적으로 OLED도 더 높은 해상도로 전문가용 모니터 시장도 가야할 것이고 여러 이슈가 있어도 8K TV도 전환을 해야 할 것이니 이런 이야기가 참 좋습니다. 모두 잘 되었으면 합니다.


덧글

  • muhyang 2022/11/29 21:40 # 답글

    이전에 언급되었던 포토리소그래피 기반 패터닝과 경합이 되는 부분이 있겠습니다.
  • 잉크젯 2022/11/30 12:32 # 삭제

    일본 기업들의 잉크젯 기술이 이런 곳에도 쓰이네요.
  • 로리 2022/12/02 10:17 #

    프린터 만들던 기술들이 이런데 쓰이다니 생각을 자주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